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 저전력 모드 아이폰 사용 시간

T.B 2015. 9. 28. 13:34


iOS 9의 새로운 기능 중 저전력 모드(Low Power Mode)는 아이폰 배터리가 약 20%에 도달 할 때를 위해서 디자인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그들의 아이폰을 충전하기 전까지 좀 더 많은 시간을 벌어줄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기능들에 관한 리뷰가 거의 없다는 것이고 대부분의 iOS 9 리뷰에서 발견되는 저전력 모드에 관한 내용들은 간단하고 '정의화'되어 있어, 이 부분에 관하여 좀 더 심층적으로 알아보기로 했다. 이 테스트에서는 산업적으로 규격화된 배터리 테스트가 사용된 것은 아니고, 간단하게 약 2주간에 걸처서 저전력 모드를 하루 종일 테스트해봤다. 결과적으로, 주목할 만한 점을 발견했다.




상단 그래프를 보면 저전력 모드를 이용한 아이폰의 배터리가 지난 2주간 더 오래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그래프는 주말을 제한 평일 사용량만을 기록됐다. 이 그래프를 기록한 측정자는 매일 같은 시간에 기상했으며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었다는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오전 7시에 기상하여 약 8시간을 근무했다 밝혔다. 저전력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평군적으로 약 38.7%의 속도가 감소했으며, 총 배터리 사용량은 약 33%가 증가했다 밝혔다.


결론을 종합해드리자면, 아이폰6 이상에서 고화질 동영상 구동, 고사양 게임 외 평소 저전력 모드를 이용한다면 배터리 사용량을 더 늘릴 수 있다는 얘기다. 자세한 사용기는 원문 'What If You Used iOS 9's Low Power Mode all the Time? - BrichTree 를 참고하자.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