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1. 2. 09:26


1. SwipeSwitcher(BigBoss, Free): 좌측 스크린을 스와이프 하여 앱 스위처를 실행 시키는 트윅이다. 이 트윅은 '3D터치도, 터치ID도' 지원하지 않는 구형 기기들에서 유용하겠다. 터치ID 이상 기기에서는 이 트윅 보다는 VirtualHome이 편하다.



2. Cello(BigBoss, $0.99): 3D터치 기반 미디어 관련 트윅이다. 아이팟에 샤로운 UI가 추가된다. 이런류의 트윅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① 규격화 된 iOS의 UI를 벗어난 트윅은 종류가 많기 때문에 일관적이지 못하여 iOS 사용에 도움이 되질 않는다. ② 이런 간헐적인 트윅들은 1회성으로 iOS 버전 업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 또한 보장되질 않는다.



3. Activator(v1.9.8~beta3, repository: rpetri.ch/repo)


탈옥을 하는 이유 중 하나인, 다양한 제스처 설정이 가능한 Ryan Petirch의 Activator가 Beta 3로 업데이트 됐다.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다.


Full Activator 1.9.8 beta 3 change log:

  • Add ability to specify sequence of assigned actions and to add delays between actions
  • Add searching support to the event list
  • New search implementation for iOS 8 and 9
  • Use (unknown) as the action title for contact actions for which the contact has no name
  • Use the more colorful system icons for many actions when running on iOS 9
  • Add “Answer Call” and “Disconnect Call” actions
  • Adjust behavior of slide-in from bottom gestures with respect to the Notification Center
  • Update localizations



4. PinchToClose(BigBoss, Free): 폴더를 오므려서 닫을 수 있는 트윅이다. 이 트윅 보다는 FolderEnhancer 에서 제공중인 'Close all folder' 기능을 이용하는게 낫다.(설정에서 On Ap Lunch, On Home Button 활성) 뿐만 아니라, 딱 이 기능만을 원한다면 Springtomize 3 폴더 설정에서도 '오므려서 닫기' 기능을 제공한다.



5. ProximitySensor 2(BigBoss, Free): 근접 센서-기반 Activator 엑션을 지정할 수 있는 트윅이다. Activator 설치가 요구된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 전면 상당부 중앙에 위치한 근접-센서에서 근접한 물체(사물, 얼굴 등)가 디텍트 되면 사용자가 미리 지정해 둔 Activator 액션에 실행된다.



6. Cabbage(beta, repository: http://repo.ioscreatix.com): Cabbage는 3D 터치로 아이팟 플레이 리스트 기준 다음곡으로 넘어가는 트윅이다. 예를 들자면 아이팟 실행 도중 어디에서든지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간다.



아이팟을 제어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헤드폰 또는 블루투스(운전 중 카오디오 헤드)에 연결해서 쓴다. 굳이 (쓸 일이 거의 없는)이 트윅이 유용하냐? 쓸데 없이 가용램만 낭비하냐? 에 관해서는 회의적이다.


7. 감압감지센서인 3D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기기는 아래의 2개의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① 아이폰6S의 기능을 쓸 수 있는 탈옥 시디아 트윅들(참고)

② 아이폰6S와 6S 플러스 3D 터치 사용법 총정리 - 무작정 따라하기(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