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2. 20. 19:07


1. DailyIcon(BigBoss, Free): iOS 캘린더 앱 아이콘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 수 있다.



2. Close All Tabs(BigBoss, Free): 새 창으로 열어둔 Safari 탭들을 한번에 종료할 수 있다.


3. ★ Springtomize 3 업데이트 변경사항: Springtomize 3가 v1.4로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및 수정됐다.


  • 스프링보드에서 가로모드를 지원하기 위한 열과 행 다른 설정 지원(Dock은 적용되지 않는다.)
  • D상태바 시계 초 표시 지원
  • 알림 배지 텍스트 숨김 옵션 지원, 그러나 배지 자체는 유지 된다.
  • 잠금화면 시간과 날짜 컬러화 지원
  • am/pm 시간대 업데이트 소문자 수정

4. Auki 2(업데이트 티저): Auki 는 엑티베이터와 연동되어 알림센터에 'SMS 문자' 불러오기, 빠른 답장, 무음을 지원하는 SMS 트윅으로 BiteSMS 와 유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5.  UnlimShortcut(BigBoss, Free): Unlim 에서는 유용한 무료 트윅들을 다수 배포중이다. 벨소리, 트위터, 유투브 등의 확장을 지원한다.(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다.) 이번에는, 애플의 3D 터치 빠른 실행 기능을 지원하는 무료 트윅을 배포했다. 아래에 보다시피 순정 iOS 에서 제공하지 않는, 더 많은 빠른 실행을 추가할 수 있다. 단, 트윅을 설치한다고 아래처럼 바뀌는 것은 아니고, 개발자들이 특정 앱에 대해서 3D터치 메뉴 제한수인 4개를 해제하여 더 늘릴 수 있는 트윅이며, 4개 이상의 빠른 실행을 지원하는 일부 앱(Lunch Center Pro 등)에 제한적으로 즉각 적용된다.



'tb sns' 에서 추천하는 구형 기기에서의 새 아이폰6S/6S+의 3D터치 및 탈옥 활용은 RevealMenu(BigBoss, Free), Appendix(BigBoss, Free), EnableLivePhotos 또는 Live Photos Enabler (repository: evilgoldfish.github.io/repo) 를추천한다. 다른 3D 터치 관련 트윅들은 '충돌(Safari가 제대로 열리지 않는 등)'을 이유로 설치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또한, UnlimShortcut를 쓰게 되면 (현재)Appendix와 충돌로 Appendix를 쓸 수 없다.


만약, UnlimShortcut를 지금 당장 카메라에서 쓰고 싶다면 Appendix를 쓰지 말고 CamTouch 를 설치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6. Native YouTube Share(BigBoss, Free): 유투브 앱에서 동영상 공유시 강제로 iOS 9의 시트 공유하기(Share Sheet) 기능을 쓸 수 있다. 당연히, 앱스토어로 부터 유투브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유투브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좌)원래 유투브 UI가 아래 (우) 처럼 iOS 스타일로 바뀐다.



7. DeleteCut(BigBoss, Free): '쉬프트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삭제 키를 누르면' 빠르게 전체 문장을 지울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설정에서 삭제 키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8. ★ FrontFlash(BigBoss, Free): 새 아이폰6S와 6S플러스에는 '레티나 플래시(Retina Flash)'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전면 페이스 타임 카메라를 이용하여 셀피 카메라 처럼 쓸 때 디스플레이 밝기가 정상 보다 3배 증가하여 디스플레이 자체가 LED 플래쉬 역할을 하는 기능이다.

물론, 6S/6S+에나 해당되는 얘기고 구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아이팟터치는 지원하지 않는다. FrontFlash는 네이밍 그대로 Front 에 + Flash 기능을 추가한다는 트윅으로 애플이 지원하지 않은 레티나 플래시를 쓸 수 있는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