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잘못된 아이폰 정보, oo.apple.com 이 애플 위치저장 막는 방법이다?

T.B 2011. 4. 25. 08:52


지난 4월 21일 애플은 iOS를 통해서, 구글은 안드로이드OS를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이동경로 위치정보를 GPS에 기반하여 수집한다는 소식을 전한바 있다. 이 소식을 전한 바로 다음글로 애플의 위치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소개했다.

그런데, 트위터를 통해서 질문이 들어왔다. "oo.apple.com 에 접속하면 위치정보 차단을 막을 수 있다는데 혹시 모르셨어요?" 물론 본업이 따로 있으면서 취미로 싸이월드나 페이스북 하는셈 치고, 십원 한장 받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내가 모든것을 알고 있을 이유도 없지만, oo.apple.com 에 접속해서 위치정보 차단을 막을 수 있다는 얘기는 듣도 보도 못한 금시초문의 얘기였다. "어디서 들으신 얘기죠?" "미투데이요" ...

제발 부탁인데, 언제까지 한글검색하면서 네이버나 들락거리며 네이버 무식인들과 어울리는 버릇 고치기 전까지는 절대 무지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트위터 타임라인을 훓어보니 "위치정보 수집차단 못하게 하세요" "바로 차단" "감사합니다." 제3자가 보기에 이제 측은하기까지하다.

해당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처럼 "You Have Successfully Opt Out"(참여거부에 성공)"이라는 메세지가 나온다. 짐작컨데, opt out(참여하지 않기로 하다) 딱 2글자 보고서 누군가 퍼트렸고, 여럿이 낚인듯 싶다. 바로 그 밑에 "Please Note"라며 설명이 나와있다. 이런 설명 따위는 관심도 없나? 아무리 영어에 울렁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고등교육까지 마쳤다면 사전은 대물림하라고 있는것이 아니다.

구글링을 통한 영문검색은 고사하고 한글검색이라도 하면 5초만에 답은 나온다. 아래는 애플코리아사이트에 버젓이 한글로 적혀있는 oo.apple.com 에 관한 설명이다. ( http://www.apple.com/kr/privacy/ )


옛말에 "모르면 약" 이라는 말이 있다. 한글찌라시들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안드로이드 = 갤럭시"라는 공식을 성립시킨(아직도 안드로이드와 갤럭시를 구분 못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 한국에서 애플이 위치정보를 수집한다는 얘기를 대서특필 해주셨으니 싫긴 한데, 누가 이렇다. "오 그래?" 불과 5초의 확인절차(Safari의 기본 검색엔진은 구글이다.)도 없이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물론, 모르고 만족하면서 쓰는 것도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수는 있다.


현재(2011.04.25)까지 애플의 위치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untracked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알려진바가 없다. 그냥 무턱대고 설치만 하면 되는것은 아니니, 자세한 사용법은 탈옥강좌 카테고리의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위치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는 방법 을 참고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