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싱글 이어 글래스 개발 인정 특허 확인



지난 11월 18일, 구글이 '스크린 없는(screen free)' 글래스를 포함하여 총 3가지 모델의 구글 글래스를 준비중이라는 루머를 전한적이 있다. 기존 글래스 형태와 스크린 프리 글래스, 나머지 하나가 남았는데, '싱글 이어(single ear) 글래스'라는 것이 특허를 통해 확인했고 구글도 이를 인정했다.


싱글 이어 글래스의 특징은 글래스가 1개고, 목 뒷부분과 머리를 감싸서 착용하는 형태다. 아직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정황도 근거도 없으나, 특허 디자인으로 추론해보자면 '골전도 스피커'가 지원될 것이다.


게다가, 이런 형태라면 아마도 구글 글래스 처럼 '독립된 기기'는 아닐 것이고, 2013년 10월 31일 삼성이 출원해 둔 특허처럼 '스마트폰과 연동 및 유선 연결에 의한 충전' 이 될 가능성이 높지 싶다.(현재 구글 글래스의 가장 큰 단점이 사생활 침해 논란을 떠나서 배터리다.)



Patent Information

Publication number: US 9195067 B1

Patent Title: Wearable device with input and output structures

Publication type: Grant

Application number: US 13/630,481

Publication date: 24 Nov 2015

Filing date: 28 Sep 2012

Priority date: 28 Sep 2012

Inventors: Mitchell Joseph Heinrich; Maj IsabelleOlsson

Original Assignee: Google Inc.


Source: Patentyog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