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및 재생하는 MxTube

T.B 2011. 4. 17. 23:23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보다보면 자주 끊기고는 한다. 이에 대한 조치로 스마트폰.테블렛.PC에서 유투브 동영상 재생속도향상 방법 을 통해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을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일반동영상 재생에는 문제가 없지만 HD고화질 동영상 재생은 로딩시간이 오래걸린다던가 WiFi 또는 3G가 약할 경우 재생자체가 힘들경우도 있다.

소개하는 MxTube는 유투브 동영상 검색을 통해 iOS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및 저장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통해서 위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다.

① Cydia ☞ Search ☞ MxTube(
BigBoss)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② Accept ☞ OK ☞ OK 후 검색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및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하여 선택한다. 검색은 트위터 친구이자 지인인 @n0yfb 님께서 이번에 프로모션을 맡은 신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검색해봤다. 브레이브걸스는 "브레이브사운드"로 유명한 히트곡제조기 용감한형제가 키우는 신인걸그룹이기도 하다.


③ 해당 동영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등록일과 태그정보 및 Stream, Download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Stream은 스트리밍서비스를 의미하며 Download는 말 그대로 다운로드 및 디바이스 저장이 가능한 옵션이다. High Definition(고선명도: 최고화질), High(Wifi: 고화질), Low(Edge: 중간화질, 3G데이터 사용시 추천) 중 자신의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다.


④ 옵션중 택일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볼 수 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으며 우측상단의 Close를 클릭하면 MxTube의 다운로드 과정을 볼 수 있다. WiFi 환경이 좋다하더라도 속도가 빠른편은 아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다운로드보다는 스마트폰.테블렛.PC에서 유투브 동영상 재생속도향상 방법 을 설정 후 iOS 기본 유투브앱을 사용하는 편이기도 하다.


⑤ MxTube 실행화면으로 High Definition(고선명도: 최고화질) 다운 재생을 볼 수 있다.


아이패드에서는 풀사이즈를 지원하며, 아이폰보다 좀 더 넓고 시원한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iOS디바이스에 뮤직비디오나 기타 동영상을 소장하고 싶을 경우에는, 일단 동영상부터 다운로드 후 동영상인코딩 프로그램으로 인코딩을 하고 다시 아이튠즈에 동기화 하는 번거로움(AV Player로 넣는것도 일단 다운로드 받는 것 자체가 일이다.)을 MxTube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끝으로 일반 PC에서 유투브를 이용할 수 있는 몇가지 유용한 방법을 소개한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 YouTube Downloader
 YouTube(유투브) 동영상에서 음성만 mp3로 추출하는 Video2mp3 사용법
 유투브에 mp3 쉽게 동영상으로 전환하여 업로드하는 방법
 유투브 동영상 저작권 문제 업로드 안되는 경우 해결법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