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RetinaPad v 1.1.2 (BigBoss)

T.B 2011. 4. 17. 20:53

iOS 4.3.1로 판올림 이후 그간 이상없이 사용하던 RetinaPad가 어플 실행시 튕김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RetinaPad 는 iOS 4.3.1 완전탈옥 Cydia 앱 호환.비호환 리스트 에서 [Working]으로 알려졌으나 필자의 아이패드 iOS 4.3.1 완전탈옥 기준으로 insanelyi repo, BYA, xSellize 모두 호환되지 않았기 때문에 BigBoss(2.99$)로 테스트 하기 위해 deb 파일을 설치해봤다.


deb 파일 설치법은 그간 블로그를 통해 몇번 소개했었지만, 다시 한번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다.

① 기본적으로 PC에 iPhone Folder나 iFunbox와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한다.

iPhoneFolders.msi

ifunbox_kr.zip


② iPhoneFolders가 윈도우탐색기의 기능을 지원하므로 iFunbox보다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iPhoneFolder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iPhoneFolders를 설치하면 내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③ 경로 iPhone folders\iPad\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에 아래 첨부한 크랙파일을 붙여넣는다. 만약, Media 폴더안에 Cydia 나 AutoInstall 폴더가 없는 경우,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수동으로 생성해주면 된다.


com.rpetrich.retinapad_1.1.2_iphoneos-arm_fabius.deb


④ Device 리부팅

현재 iOS 4.3.1 탈옥 기준으로 Cydia앱에서 호환으로 알려진 필자의 아이패드의 경우 BigBoss버전도 튕김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원인을 분석해보면 몇가지가 예상된다.

⑴ 크랙킹된 deb파일 자체가 잘못된 경우
⑵ 아이패드에 설치된 다른 Cydia앱과 충돌이 일어난 경우
⑶ 탈옥(JailBreak) 과정중에 오류가 난 경우

정도이다. 원인이야 어찌됐던 곧 iOS 4.3.2 완전탈옥이 릴리즈 된다고 하니 차후에 판올림 및 탈옥이후 다시 테스트해 볼 예정이다. 현재 아이폰4는 iOS 4.3.2 반탈옥 상태 이며 아이폰3GS와 아이패드는 iOS 4.3.1 완전탈옥 상태 다.

※ 만약 아이패드에서 현재 RetinaPad를 이상없이 사용하고 있다던가, RetinaPad가 튕김현상이 발생하여 deb 파일테스트 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트위터 나 블로그에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원인해결 2011.04.18
현재 iOS 4.3.1이상에서 RetinaPad 연동 아이폰용앱을 아이패드에서 실행시 튕김현상은, Full Force와의 충돌로 확인했다. iOS 4.3.1에서 RetinaPad를 사용하고 싶다면

① Full Force Remove 삭제 ☞ Respring
② 상단에 첨부한 RetinaPad 설치
③ ※ 설정 ☞ Extensions에서 RetinaPad를 연동할 앱을 체크하지 말고, 앱실행시에 RetinaPad 연동을 묻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한다. 만약, Extensions에서 수동으로 체크할 경우 다시 튕김현상이 발생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