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유투브에 mp3 쉽게 동영상으로 전환하여 업로드하는 방법

T.B 2011. 3. 31. 01:40


유투브는 기본적으로 mp3를 업로드 하지 못하게 되어있다. 따라서 mp3를 동영상으로 바꿔야지만 업로드가 가능하다. 가장 원시적인 방법으로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MovieMaker를 이용하는 방법과 알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 외에 파일 확장자명을 선택하여 mp3 to flv 또는 mp3 to mp4 등으로 변환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mp3에 첨부하여 동영상으로 만들고 싶을때는 베가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내용은 이런 프로그램 사용없이 간단하게 유투브에 mp3를 동영상으로 전환하여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Step1. mp32tube 접속
http://www.mp32tube.com/ 에 접속한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이후에 나오는 설명은 보지 않아도 된다.

Step2. 파일 등록 및 youtube.com 연동 업로드



하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배경 이미지와 첨부할 mp3를 선택하여 업로드 한다. 업로드를 마치면 Cotinue메뉴가 활성화되며 이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동영상 파일명과 해당 동영상에 관한 키워드 및 상세설명을 기재한다. 제작한 동영상을 혼자 볼 생각이 아니라면 Make my video private 스퀘어박스는 체크하지 않는다. 이후 유투브 업로드 또는 H264 포맷다운로드 선택메뉴가 있다. 다운로드해서 저장할 생각이 없다면 Upload to Youtube를 클릭한다.


업로드가 완료된 모습이다. 중간에 유투브로 연결되며 엑세스허용을 요구한다. 이미 엑세스허용 및 사용중이므로 해당부분은 스크린샷을 첨부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유투브에 접속하여 내 동영상을 확인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으로 변환되어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기타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을 통해 mp3를 올리는 방법은 많다. 그러나, http://twaud.io/ 처럼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경우 파일을 일일히 지워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유투브라고 저작권에서 안전한 것은 아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다던가 동영상에서 음원만 mp3로 추출 하던가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지만, 직접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이 아니니 소셜에서 음악을 같이 듣고 싶은데 유투브나 기타음원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