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문서 MS오피스 싱크를 통한 클라우드 동기화 설정

T.B 2011. 2. 25. 11:24
구글문서가 본격적으로 MS오피스를 지원한다. 이제 MS오피스로 작성된 문서가 자동으로 구글문서로 저장될 수도 있으며 여러대의 PC에서 MS오피스 설치 없이도 구글문서를 통해 이용하거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사용 및 수정할 수 있다. 구글문서 클라우딩 서비스는 MS오피스에서 툴바형식으로 지원한다.

Step1. 플러그인 및 NET Framework 2.0 설치
구글문서 MS오피스 클라우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배포하는 플러그인과, MS의 NET Framework 2.0이 필요하다. 관련파일을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한다.

  플러그인  http://goo.gl/TSPTa
  NET Framework 2.0  http://goo.gl/sPef1


Step2. MS오피스 구동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처음 MS오피스를 실행하면 위에서와 같이 툴바가 생긴다. Login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구글계정 로그인 창이 뜬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구글 클라우드 접속 허용 여부를 묻는다. 당연히 액세스허용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설정에서 동기화 방식을 선택한다. Automatic을 선택하면 MS오피스에서 문서를 작성함과 동시에 구글문서로 자동으로 동기화 되고, Manual을 선택하면 Sync버튼을 누르는 경우에만 동기화 된다.


옵션은 아래와 같이 툴바에서 언제든지 바꿀수 있다. Automatic을 선택하면 모든 오피스문서들이 구글로 저장된다. Manual을 선택하고 필요한 문서만 Sync를 클릭하여 동기화 할 것을 권장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