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PKGBackup v4.3.0 v4.2.11 v4.2.7

T.B 2011. 4. 20. 12:20


아이폰 탈옥 후 필수 Cydia앱 중 no.1 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PKGBackup을 꼽는다. PKGBackup은 아이폰 탈옥 후 거쳐야 할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 을 한번의 클릭(restore)으로 복원해주는 유용한 Cydia앱이다.

만약, 백업을 해두지 않으면 재탈옥 또는 판올림시 기존에 쓰던 Cydia앱을 처음부터 다시 설치해야 한다. 이 작업은 숙련자도 30분 이상 붙들고 있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번 iOS 4.3.2 완전탈옥 을 하면서 PKGBackup을 v4.3.0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사용중인 아이패드에서는 이상없이 지원되지만, 아이폰3GS에서는 백업이 되질 않는다. 원인이야 경우의 수가 많겠고 각 버전별로 테스트도 해보고 해외포럼 도 확인해봤지만, 이와 비슷한 증상을 겪는 유저들이 나뿐만은 아니었다. 즉, 잘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다. 현재 아이폰은 v4.0.5 버전을 설치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사용상 차이점은, 아이패드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PKGBackup Cracked v4.0.5 (SiNfuL iphone repo, 소스: http://sinfuliphonerepo.com)을 삭제한 후 주소록에 저장된 백업내역을 삭제하지 않고 리부팅 ☞ v4.3.0 설치 ☞ 리부팅으로 썼지만, 아이폰은 백업내역을 삭제했기 때문에 v4.3.0에서 "데이터파일 손실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백업이 되지 않기 시작했다.


현재 PKGBackup의 정식버전은 BigBoss로 7.99$의 유료앱이다. 유료결재라도 불사할 만큼 가치가 있는 앱이기에 deb파일을 버전별로 구해서 테스트해봤으나 역시 구동되지 않았다.

① PKGBackup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4.3.0 버전을 설치한다.
②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이전 버전 삭제 ☞ 리부팅 
☞ 4.3.0 설치 ☞ 리부팅
③ 만약, 오류 메세지가 뜨거나 백업이 안된다면 ☞ 삭제 ☞ 리부팅 ☞ PKGBackup Cracked v4.0.5 설치 ☞ 리부팅


4.2 이상버전과 이하 버전의 차이점은 4.2 이상부터 Cydia백업은 물론, Source, Springboard files, Categories folders, hidden applications 까지 모두 백업이 가능하고 dropbox 연동 및 백업예약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