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 아이폰 아이패드 연락처 검색 안될 때 간단한 해결방법

T.B 2015. 11. 23. 12:01


아이폰 연락처 또는 전화 앱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증상은 iOS 9.x 에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증세로 기기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에어1, 아이패드 에어2 중 (탈옥 레지스트리가 포함된)아이폰5S 백업을 동기화 한 아이폰6S플러스에서만 이 증상이 있는 것이죠.


해결방법은 총 2가지 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비추'로 웹 브라우저로 iCloud.com에서 그룹을 임의로 생성한 후 → 아무거나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 연락처 앱에서 '그룹' 버튼을 누른 후 '완료'라는 루머가 있는데, 대체 이 방법으로 해결했다고 한 분들께서는 어찌 해결하셨는지 모르겠고(안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자신이 동기화 해 둔 연락처에서 → 동기화 중단 → "나의 iPhone에서 삭제"로 연락처를 모두 비운다.


① iCloud 또는 G.mail 구글 연락처 동기화 설정을 비활성화 시키면



② 아래와 같이 "나의 iPhone에서 삭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삭제 후 (우)측 처럼 '연락처 디폴트 앱' 을 열고 "연락처 없음"을 확인한다.



Step2. 이제 다시 1단계 1번 항목에서 동기화를 활성화 시키고 잠시 기다리면 즉각 모든 연락처가 복원된다. 복원 된 후 검색을 하면 정상적으로 잘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