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순정 아이폰에서 유투브 동영상과 MP3 다운로드 방법

T.B 2015. 11. 26. 11:46


'탈옥 없이' 라는 말이 들어가면 10에 10은 대부분 '프로파일 설치' 다. 프로파일 설치는 기업 등에서 필요한 서드-파티를 앱 스토어에 등록하지 않고 직접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iOS 9.x 탈옥을 지원하는 Pangu를 포함한 최근 탈옥 툴에서는 이 프로파일 설치에 관한 보안 취약점을 이용할 만큼, 프로파일 설치는 '잘 모르면'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오늘 소개할 순정 iOS에서 유투브 동영상과 MP3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DoDa-HD 또한 프로파일 설치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러니하게도 탈옥 사용자들은 프로파일 설치 후 해당 서드-파티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차단할 수 있으나 순정 사용자들은 그렇지 못하다.(이 글 쓴 시점에서는 문제 없음을 확인했다.) DoDa-HD는 아래의 단계를 따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cf. 저작권에 관한 공소시효는 저작권법 제136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제249조 공소시효에 관한 기간은 범죄 정도에 따라서 다르나 7년이다. 앱 사용은 저작권이 없는 동영상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앱 사용으로 인한 저작권침해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Step1.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를 이용, http://utp.pw 에 접속한 후 → Download on the New App 클릭 → 설치 까지 하게 되면 홈화면에 DoDa-HD가 즉시 설치된다.



Step2. 홈화면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 라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어? 신뢰 못하겠는데요?' 라면 설치를 즉시 중단하고 / '어? 안되는데요?' 라면 프로파일 권한을 설정해야 한다.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 didid.co, ltd  didid.co, ltd을(를) 신뢰함 → 신뢰'를 클릭한다.



Step3. 이제 DoDa-HD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로 쓸 수 있다. 아이폰에서 유투브 앱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DoDa-HD를 이용하는 예를 들자면, 유투브 메뉴에서 URL을 복사한 후 DoDa-HD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링크를 감지,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메뉴가 팝업된다.



만약, 본인이 탈옥 사용자라면 굳이 DoDa-HD를 쓸 이유는 없다. 많은 시디아 트윅들이 있으나, YouTube++(BigBoss 또는 repository: beta.unlimapps.com, Free)를 쓰면 된다. YouTube++는 Twitter++ 와 함께 UnlimApp에서 배포중인 편리한 트윅이고, UnlimApp의 유명한 트윅으로 Unlimtone(아이팟 음원으로 벨소리 무제한, 유사 트윅으로 Any Ring이 있다.)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