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구글 애플의 TestFlight 프로그램으로 3D터치 지원 크롬 베타 배포

T.B 2015. 11. 16. 17:58


iOS 8 이상 부터는 애플의 TestFlight 로 베타 테스터 참여를 할 수 있다. 이 TestFlight 를 통해서 그간 크롬 베타 버전을 배포해오던 구글이 애플의 3D터치를 지원하는 크롬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재밌는 것은 '조용히' 배포됐다는 것이고 구글은 아직 iOS용 크롬 베타 업데이트에 관하여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같은 내용은 유저들이 구글의 iOS용 크롬 베타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한 것이다.


구글은 그간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 리눅스, iOS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크롬 브라우저 베타 서비스를 진행중이고 이번에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크롬 베타 브라우저를 배포했다. 그러나, 구글은 iOS 베타에 관해서 만큼은 베타 테스터 수를 제한해왔고 이는 2,000 명의 유저로 제한되는 TestFlight 가 원인으로 보여진다.


유저들은 업데이트 된 새 크롬 베타 버전(47.0.2526.53)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주요 특징은 애플의 새로운 3D터치 기능 지원, 블루투스 키보드 단축키 지원 등이다. 3D터치의 'deep press'를 감지하여 홈화면에서 빠르게 크롬 기능으로 접근할 수 있다.



iOS용 크롬 베타를 쓰기 위해서는 sign-up 이 필요하다. 구글의 '베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후 이메일 링크를 통해서 앱 다운로드 링크를 전달 받은 다음 TestFlight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다.


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