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후 ipa 파일 아이튠즈 동기화 안될때 해결방법

T.B 2011. 4. 11. 15:30


탈옥 후 ipa파일이 아이튠즈와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원인은 수도 없이 많지만, 가장 원시적인 해결방법은 완전초기화(DFU복원)후 재탈옥이다. 그러나, 굳이 시간이 걸리는 재탈옥을 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ipa파일을 쓰는 이유는 특정 어플이 앱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좋은지를 확인하는데 쓴다. 또한, 이 앱을 내가 써야겠다 싶으면 유료구입을 하는게 마땅하며 남의 지적재산권을 도둑질하라고 이 글을 쓰는게 아님을 분명하게 밝혀둔다. 아래 소개하는 방법은 iOS 4.3.1 완전탈옥 redsn0w RC9/11에서 RC12 덮어쒸울시 아이튠즈 동기화 안될때 와 다른 내용이다. 이때는 음악.앱 등 라이브러리 전체가 동기화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① AppSync 부터 reinstall
② Install0us로 아무 크랙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한다.
③ 아이튠즈로 구입항목 전송
④ 해당앱을 아이폰과 아이튠즈에서 모두 삭제
⑤ 아무 크랙앱이나 PC로 다운받은 후, 아이튠즈 응용프로그램 라이브러리에 수동으로 첨부 후 동기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