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4.3.1 완전탈옥 redsn0w RC9/11에서 RC12 덮어쒸울시 아이튠즈 동기화 안될때

T.B 2011. 4. 11. 10:19
iOS 4.3.1 완전탈옥 툴이 계속 버전업을 하고 있다. 사소한 Operating 문제와 부트로고 부분이 수정되었다고는 하는데, 본인 포함 일부 유저들 중 RC9/11에서 RC12를 덮어쒸워 재탈옥시 아이튠즈와 동기화(음악.앱 등 라이브러리 전체)가 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다.

처음에는 아이튠즈 설정이 바뀌었나 생각해서 모든 설정을 확인해봤지만, 바뀐 부분은 없었다. 두번째로 의심가는 부분이었던 Cydia앱과의 충돌이 원인일 수도 있기에 PKGBackup 이후 일일히 Cydia앱을 하나씩 지워가면서 확인해봤지만, 역시 이부분도 이상이 없었다.

결국 DFU복원 및 재탈옥을 시도했으나,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했다. Cydia가 정상적으로 로딩이 이뤄지지 않기때문에  탈옥 진행이되질 않았다. 여기서 RC12 문제인듯 싶어서, 무려 7시간동안 DFU복원과 RC9/11/12 탈옥을 반복해본 결과 역시 Cydia가 정상적으로 로딩되지 않아서 Cydia스토어의 일시적인 장애라는 결론이 나왔다.

현재 Cydia 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해결법은 DFU복원(완전초기화) 후 RC12로 탈옥하는 수 밖에 없다. Cydia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시간이 걸릴뿐 귀찮은건 없다. 물론, PKGBackup으로 Cydia앱이 Backup되어 있다는 전제에서다. 만약, PKGBackup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본 블로그 검색을 참고하여 아래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① iOS 4.3.1 완전초기화 (DFU복원)
②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 아이튠즈를 닫는다.


iOS 4.3.1 redsn0w RC12 탈옥
④ 안정화 및 최적화에서 추가하던 Source 4개를 추가한다. 어차피 PKGBackup으로 소스까지 백업은 되질 않기 때문에 한번은 추가해야 한다.
⑤ AppSync 4.0+ (hacklous), SBsetting (Bigboss), PKGBackup, Folder Enhancer 를 설치한다.
⑥ 다시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②번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계속을 클릭한다.


⑦ 아이튠즈 라이브러리들이 동기화가 끝나면 PKGbackup을 실행시킨 후 restore를 해주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 만약, Folder Enhancer 설정이 복원되지 않는다면 SBsetting을 reinstall하면 된다. Folder Enhancer 설정이 복원되지 않은 상태에서 PKGbackup을 실행하면 restore가 되질 않는다.

⑧ 이제 정식으로 Cydia를 통해 설치한게 아닌, deb파일을 통해 설치한 Cydia앱을 설치해주면 작업이 마무리된다. 물론, Cydia앱, 아이폰3GS/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를 TVOUT 시켜주는 TVOut2 Mirror TVOut 처럼 특정 파일을 수정한 경우도 다시 설정해야 한다. 끝으로 혹시 PKGbackup으로 restore 되지 않은 것이 있나 확인한다. 필자의 경우 Metadataremovr(BYA)과 Mobileterminal(BYA)이 restore되지 않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