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샤오미 단돈 9만원 홍미2A(Redmi 2A) 11월 11일 출시 예정



사실, 요즘 스마트폰 스펙을 보면 과거 대비 '큰 성능 향상' 이 있으나 뭔가 어중간하다는 느낌이다. 스마트폰으로 대체 뭘 하려는지는 모르겠으나 high-end 스펙이라는 것이 결국 고사양 모바일 게임에서나 필요하다.


카톡이나 좀 하고, 웹 서핑이나 좀 하고, 앱이나 좀 쓰는데 굳이 A9 프로세서도 SD 810 프로세서도 필요 없다는게 팩트다.


그런 의미에서 샤오미(Xiaomi)는 섬찟하다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나 LG전자가 아무리 저가폰을 찍어댄다 한들 절대 중국 OEM 제조업체들의 저가폰에 대한 가격 경쟁력을 넘어설 수는 없다.


샤오미에서 단돈 $15짜리 '심박수 모니터' 기능을 포함한 미밴드2(Mi Band 2)를 11월 11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이날 새 스마트폰인 홍미 2A(Redmi 2A)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Redmi 2A는 4.7인치 720p 디스플레이, 2,200mAh 배터리, 8백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2백만 화소 전면 카메라, 16GB 내장용량, 및 전작인 오리지널 버전 대비 2배 늘어난 2GB RAM이 특징이다. SoC는 중국의 모바일 AP 칩 제조업체인 리드코어(Leadcore의 1.5GHz 칩으로 알려졌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롤리팝 5.0 기반 샤오미의 커스터마이징 롬이 올라갈 예정이다.


가격은 499위안, $80, 한화 약 9만에 불과하다.


지난 3분기 처음으로 중국 시장에서 화웨이에 점유율 1위를 내준 샤오미가 4분기 들고 나온 카드는 1만 7천원의 미밴드2와 9만원의 Redmi 2A다.


Via: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5.11.10 08: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말씀대로 카톡이나 좀하고, 웹서핑정도 하는 수준이라면, 굳이 비싼 고사양의 폰이 필요없는게 사실이죠.
    샤오미의 정책을 보니, 인해전술이라는 말이 새삼 생각나네요.

    국내에서 폰 만들고, 파는 일로 밥먹고 사는 사람들이, 왜 취미(?)로 블로깅하시는 TB님과 같은 생각을 하지 못하는지......

    • BlogIcon T.B 2015.11.10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국에서는 우스게 소리로 1원이 남아도 판데요. 14억이니까요 ㅡㅡ 10원이 남으면 140억이고 100원이 남으면 1400억이고 1000원이 남으면 1조 4천억이죠. 그래서 애플이나 삼성이나 중국 사랑이 그득하고 13억 인도시장에 공을 들이는 중이랍니다.

      아울러 (오늘 스타2 공허의유산 나왔습니다만)모바일폰으로 고사양이라는게 참 애매해요. 굳이 게임을 할 것이라면 PC나 콘솔이 낫잖아요. 스펙은 높아지고 가격은 택도 없이 높아지는데 가성비는 아주 최악이라는.

      당장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만 가까운 미래에 모바일폰은 모바일폰 다운 스펙(오디오칩, 휴대성)이 뜰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