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데카코어 Heilo X20 4GB RAM 1GB 그래픽 RAM의 VIVO X6 티저



중국 스마트폰 중에 성장 포텐셜이 있는 OEM 제조업체를 꼽으라면 이제 '샤오미, 화웨이, 원플러스'는 빼야한다. 대륙의 실수라 불리며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샤오미, 넥서스6P를 출시했으며 3분기 유럽 점유율 2위에 오른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1위 업체 화웨이(LGU+의 LTE 장비가 화웨이고, 이에 따라 화웨이 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해 있다.), 창업 후 불과 6개월만에 글로벌 히트작 원플러스를 내놓은데 이어 없어서 못산다는 원플러스2, 원플러스X까지 출시한 원플러스는 해외 안드로이드 매체에서 굉장히 인지도가 높은 제조업체들이다.


이 이에도 OPPO, ZTE, 레노버(모토로라), 메이쥬 등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중국 OEM 제조업체는 VIVO다. VIVO를 주목해야 할 이유는 MediaTek의 세계 최초 데카-코어인 Heilo X20을 탑재하는 첫 제조업체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VIVO의 X6로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루머로는 무려 '1GB 그래픽 램'으로 그래픽 퍼포먼스가 대거 향상된다는 소식이다. 만약, X6에 관한 루머가 팩트라면 그래픽 램이 대폭 상향된 첫번째 기기가 될 것이다.



X6의 디자인은 전작인 X5 스마트폰과 유사한 슬림한 메탈 바디다. 6인치 쿼드 HD 디스플레이와 2.5D 고릴라 글래스 4 프로텍션이 탑재될 것이고 10 코어 Heilo X20, RAM 도 4GB RAM으로 빠지지가 않는다. 중국, 인도 처럼 영토가 넓지만 네트워크 망이 잘 발달되지 않는 국가에서는 'Dual SIM'이 필수인데, 이 듀얼 심도 지원한다. 다만, 아쉬워 보이는 점은 마쉬멜로우가 아닌 롤리팝 5.1 베이스라는 것이다.


더 놀라운건 X6가 '포스 터치 기술'이 탑재된다는 것이다. 이는 화웨이가 지난 9월 IFA 2015에서 Mate S를 통해서 세계 최초로 감압감지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출시한데 이은 4번째 기기다. 2번째는 ZTE Axon Mini 였고, 3번째가 애플의 아이폰6S/+다.



(다만, 애플의 감압 감지 기술은 3D터치로 누르는 정도를 구별한다.)


2,1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듀얼 톤 LED 플래쉬를 지원하고 전면 셀피 카메라 화소만 무려 1,200만 화소다. 카메라에 관한 물리 버튼을 제공하여 카메라를 쓰고 싶을 때 바르게 실행하여 촬영할 수도 있다. 배터리 또한 무려 '4,000 mAh'로 현존 OEM 기기 중 최대 용량이 예상된다. 이 정도의 배터리라면 X6를 하루 종일 충전 없이 쓸 수 있다.



아울러, 사운드 또한 Hi-Fi 칩이 내장됐고 듀얼 스피커를 제공한다. 루머에 따르면 두께는 4mm로 3.5mm 오디오 잭을 지원한다.(이게 너무 얇으면 3.5mm 오디오잭도 꼽히지 않고 오직 블루투스만으로 연결해야 한다.)



Source: VIVO China, Via: G for Game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5.11.06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펙만을 본다면 탐나는 기기네요. 문제는 가격과 구입방법! ㅎㅎ

    VIVI China > VIVO China

    • BlogIcon T.B 2015.11.06 1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쵸. 예전에 그래픽 카드 램이 1GB라고 하면 어마어마 했는데 그게 지금 모바일 기기로 들어온다는 겁니다. 세계 최초 10-코어 Heilo X20도 기대되고 4GB RAM에 4,000mAh 배커리, 카메라까지 빠지지가 않아요. 오늘 Kirin 950이 공개됐는데 갈수록 국내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들은 설 자리가 좁아지는 것 같아요.

    • BlogIcon 혜랑성 2015.11.06 14: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법을 만들어서 배를 채우더니, 이제는 어떤식으로 국내 유저들을 벗겨 먹으려할까요?

    • BlogIcon T.B 2015.11.06 14: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우선 요즘 같은 시국에는 국산품 안 팔아주는것이 애국 같아요.

  2. BlogIcon 쿨피스엔조이 2015.11.06 14: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드웨어에 넣을 수 있는 옵션을 풀로 넣었네요 ㅋㅋ

    • BlogIcon T.B 2015.11.06 14: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박이죠 ㅎㅎ 아마도 중국이라는 인프라가 있기에 가능한 것 같아요. 내놓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팔수 있고 생산에 들어가는 생산 단가도 적고 마진도 나오고 특허권 마구 무시해도 글로벌 기업들 행여나 중화사상의 자부심을 갖고 있어 보이콧이라는 것을 할 줄 아는 선진 중국인들이 불매운동이라도 할까봐 노심초사 찍소리도 못하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