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브라우져 여러개 쓸 때 유용한 북마크 관리툴 Transmute

T.B 2011. 4. 9. 15:39
사실 인터넷 브라우져를 여러개 써야하는 나라는 많지 않다. 보안을 자청하면서도 아이러니하게도 보안상 문제가 되고 있는 Active X가 판치는 한국아니고서야 자신이 원하는 브라우져를 쓸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브라우져의 속도는 Chrome > IE9 > Firefox 4 > Safari 순이다. 필자가 자주 쓰는 브라우져는 Chrome이다. IE는 Active X가 필요할 때만 쓰는 정도다. 지난 해킹대회에서 Safari는 5초만에 뚫리는 굴욕을 겪었으며 유일하게 Chrome만 뚫리지 않은 상태이기도 하다.

각자 나름대로 북마크 관리법이 있겠지만, 여기서는 개인적인 팁을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본 글에서는 구글 Chrome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북마크 관리를 시도하는 입문자를 기준으로 설명되니, 자신이 기존에 Chrome을 이용하여 북마크 관리를 해왔다면 Transmute 부분만 확인하면 된다.

Step1. Chrome 설치 및 북마크 동기화
최신버전인 크롬(Chrome) 11 베타(Beta) 를 설치한 후 옵션 ☞ 환경설정 ☞ 동기화 항목에서 자신의 G.mail 계정을 등록한다. 크롬 북마크에 G.mail 계정을 이용하여 동기화 설정을 하면, 다른 PC 또는 노트북.넷북에서 Chrome을 설치하고 동기화 시키면 그대로 복원된다. A컴퓨터에서 지우면 B컴퓨터에서도 지워지고 B컴퓨터에서 추가하면 A컴퓨터에도 추가된다.


Step2. 북마크 관리자 실행 및 북마크 정리
옵션 ☞ 북마크 관리자(B)를 실행 한 후 잘라내기, 붙여넣기, 새폴더 생성을 통해 북마크를 정리할 수 있다. 기타 북마크는 모든 북마크가 등록되는 곳이며 북바크 바에 등록하면 브라우져 상단에 바로가기가 등록된다. 바로가기는 하단 이미지에서와 같이 폴더방식을 지원한다.


Step3. Transmute 실행
Transmute 는 11가지 브라우져를 지원하여 각 브라우져의 북마크를 다른 브라우져로 한방에 이동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포터블 버전과 Pro 버전이 있으며 2.09버전에서는 한글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설치 후 언어옵션에서 한국어를 선택해주면 된다.

 
컬렉션 덮어쓰기(포터블를 체크하면, 소스 브라우져의 북마크로 타겟 브라우져의 북마크를 완전히 덮어쒸운다. 따라서 기존에 쓰던 북마크는 삭제된다. 만약 통합하고 싶다면 이 옵션을 체크해재 하면 된다.

 
프로버전의 경우 사용법도 조금 다르고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덮어쒸우기 외의 기능이 필요 없다면 프로버전을 쓸 필요는 없다. Tools에서 Sync를 클릭하고 좌측의 (+)버튼으로 활동 편집기를 오픈한다. 소스와 타겟 탭이 따로 존재하며 필터링 등의 세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Transmute_2.09_Portable.rar


만약 IE를 필요할 때만 쓴다면 굳이 이런식으로 북마크를 할 이유가 없다. 그때 그때 열어서 쓰고 평소에는 Chrome을 쓰면 된다. 위와 같은 원리로 Safari나 IE 북마크를 Chrome으로 덮어 쒸운 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북마크를 간단하게 Chrome과 같게 만들 수 있다.

장비(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 정보 ☞ 기타 에서 책갈피를 다음과 동기화 스퀘어 박스에 체크 후 동기화 시키면 된다. 이때 IE나 Safari 북마크중 택일할 수 있으며, 정보병합(이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즐겨찾기와 합칠 것인지)과 정보대치(이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즐겨찾기를 다 지우과 완전히 덮어쒸울 것인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필자가 Transmute를 이용하여 북마크를 관리하는 이유는 Magic English Plus라는 프로그램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한국어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일반 텍스트 문서는 물론 웹사이트의 텍스트까지 읽어주며 발음이 기존의 텍스트 리더보다 좋기때문에 곧잘 애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원어민 수준의 발음은 아니지만, 모든 텍스트 문장을 거의 근접하게 발음해준다.

한국어도 마찬가지다. 일반 한국 웹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마우스로 지정하여 듣기를 클릭하면,모 케이블 방송에서 한간에 화제가 됐던 여자 성우 목소리가 완벽하게 재생된다.

그런데 이 Magic English Plus가 불행하게도 IE만 연동되며, 즐겨찾기 역시 IE에서 불러오기 때문에, 수동으로 관리하는 중노동을 덜어줄 수 있는 북마크 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리고 Transmute는 꽤 오래된 잘알려진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