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배터리/데이터 먹는 하마 iOS용 페이스북 앱, 백그라운드 오디오가 원인

T.B 2015. 10. 21. 10:13


iOS 9에서는 '설정 → 배터리'에서 저전력 모드 기능을 활성/비활성화 하거나 배터리 사용량 랭킹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순정 iOS (탈옥은 SmartClose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제한할 수 있다.) 앱 중 페이스북 앱이 과도하게 배터리 사용량을 잡아먹는 주범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 원인이 '백그라운드 오디오'라는 소식이다. Gizmodo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이 빠르게 수정되기른 바란다.'며 Medium에 올라온 개발자 Matt Galligan의 글을 인용하여 이같은 문제점을 보도했다.


개발자는 7일 동안 페이스북의 백그라운드 리프레쉬(새로고침)를 활성/비활성으로 비교하여 이같은 문제점을 확인했으며, 이 문제는 페이스북 앱의 백그라운드 리프레쉬를 비활성화 시킴으로써 해결하라 전했다. MacStories에서도 이런 문제점을 지적한 적이 있다. MacStories에서는 페이스북 앱이 배터리 사용량 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용량까지 과도하게 잡아먹는다 밝혔다.


만약, 사용중인 데이터 요금제가 낮은 용량이다. 아이폰을 자주 쓰지도 않는데 '아무 이유 없이' 과열이 자주 되거나 배터리 사용량이 급격하게 줄어든다면 ← 페이스북을 의심해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