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정책 변경사항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 Drive)의 무료 용량을 대폭 축소시킬 것이라는 소식이다. MS가 밝힌 원드라이브 정책 변경은 다음과 같다.


. 무제한 용량(오피스 365 홈 구독시 제공) 폐지

1TB를 초과하여 사용시 12개월만 데이터 보존 서비스 제공

기존 100GB, 200GB 사용자는 2016년까지 유지, 2016년 부터는 50GB 당 월 $1.99 유료 서비스 전환 

MS 아이디만 있으면 원드라이브에 15GB를 제공하던 무료 용량을 5GB로 변경

. 15GB 카메라롤 백업 폐지

. 정책 변경에 따라 초과된 용량은 12개월간 백업 보존, 이후 폐기


MS에서는 이처럼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폭 줄인 이유로 일부 헤비유저가 무려 75TB이상의 데이터를 백업하여 서버에 과부하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를 국내 이통사가 무제한 요금제를 폐지할 때와 똑같은 논리로 비판하자면, 그런 헤비유저가 얼마나 되고, 그런 헤비유저만 제한하면 될 것을, 굳이 극히 일부를 전체로 확대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고 축소시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


Source: Microsoft Blo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은암괭이 2015.11.03 2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몇 헤비 유저를 찾는게 어려운 것도 아닌데, 그 사람들을 제한 할 생각은 안하고 다른 일반 유저까지 몽땅 다 제한이군요.
    핑계거리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