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X의 지문인식 스캐너는 아이폰6S 보다 빠르다.

T.B 2015. 10. 20. 13:05


넥서스5X와 넥서스6P에 관한 평가는 상당히 '호평' 이다.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위한 진정한 플래그쉽'(The true flagships of the Android ecosystem)이라는 보기 드문 극찬을 한 ArsTechnica ~ 주요 해외매체들은 현존 가장 뛰어난 안드로이드 high-end 플래그쉽 폰이라는 평가다.


외관상(디자인)의 약간의 불평(두께 전쟁을 위해 얇게 만드려 배터리 크기와 잘 맞지 않는다.)을 제한다면 퀄컴의 빠른충전 2.0과 무선충전이 없다는 것 정도가 단점으로 지적했다.


이중 넥서스5X의 지문인식 스캐너 반응이 상당히 빠르다는 평가가 있다. 그리고, 이를 간접적으로 확인(이런류의 소위 real-test 실험은 굉장히 비과학적이고 영상 과정에서 약간의 조작이 있을 수 있다.)을 할 수 있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물론, 지문인식 하나로 스마트폰을 평가할 수는 없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의 암호화 기능이 대폭 향상됐음에도 전작인 넥서스6와 달리 퍼포먼스 저하가 거의 없다는 점, 구글이 마쉬멜로우를 탑재하는 모든 기기에 관하여 storage encryption 의무조항을 두었다는 점에서 넥서스5X의 OS-HW 최적화를 간접적으로 암시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