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플레이 스토어 지문 인증 구매 지원

T.B 2015. 10. 22. 22:53


구글도 이제 애플의 앱스토어 터치ID 인증 구매 처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지문인증 구매 기능을 추가했다.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 부터 지원하는 이 기능은 현재 넥서스5X와 넥서스6P만 사용할 수 있다.


이전에 XDA에 올라온 '지문인식 센서의 역사와 사용: 당신은 진정 그것들이 필요한가?' 라는 글을 소개한 적이 있다. 초창기 안드로이드의 모습은 좀 더 '블랙베리 스러웠다.' 아이폰 출시 이후 그 모습이 현재의 안드로이드로 바꼈는데, 이를 두고 잡스는 구글의 에릭 슈미트에게 전화로 '욕'을 한 일화가 있다.


실제로, 에릭 슈미트는 유투브 협업 때문에 iOS 초기 개발팀에 있었으며 iOS가 첫선을 보이기 전 개발팀에서 나오기도 했다.


애플이 아이폰5S에서 터치ID를 통해서 보여줬던 것은 '잠금화면 해제와 앱스토어 구매' 뿐이었다. (해외)안드로이드 매니아들이자 안티-애플러들은 이 단순한 기능을 비판했으나,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들은 이 단순한 기능을 플래그쉽 프리미엄 기기에 탑재했고 결국 구글도 이 단순한 기능을 쓰기 시작한 것이다.


Via: Androidpoli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