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투브 동영상 저작권 문제 업로드 안되는 경우 해결법

T.B 2011. 3. 31. 09:59
어제 유투브에 mp3 쉽게 동영상으로 전환하여 업로드하는 방법 이란 글을 올렸는데, 안된다는 분들이 있다. 기존에 동영상을 업로드 해본 경험이 있다는 전제에서 썼던 글이기도 하지만, 당연히 알고 있을 거라는 생각에 해당 부분은 언급하지 않았었다.

유투브(http://www.youtube.com/)에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한국설정이 적용된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딱히 저작권에 위배되지도 않고 개인목적 동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저작권 문제로 업로드 되지 않는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유투브 계정이 없다면, 당연히 유투브 계정부터 만든다. 한글로 안내되는 가이드에 따라 유투브 계정을 생성한 후 로그인 상태를 유지한다.
 


스크롤을 최하단으로 내리면 위치설정이 한국으로 되어 있다. 위치설정이 한국으로 되어 있으면 모든 동영상 컨텐츠가 저작권 문제로 업로드 되지 않는다.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위치를 전세계(전체)로 지정해준다. 이렇게 되면 어떠한 동영상을 올려도 업로드가 완료된다. 물론 컨텐츠 저작권자가 저작권을 주장하면 해당 동영상은 삭제된다. 이제 mp3toTube 와 같은 방법으로 음원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유투브에 등록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