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TV 4세대 스펙 출시일 가격 정리

T.B 2015. 9. 10. 07:43


9월 이벤트에서 애플이 선보인 마지막 기기인 '애플TV 4세대' 입니다. 애플TV 4세대가 무려 3년만에 '리프레쉬' 됐습니다. 애플TV에 관한 실질적 활용 용도, 영미권에 최적화 된 컨텐츠 활용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스펙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 '홈킷 + 콘솔 게이밍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되었다는 점에서 국내 유저들에게도 큰 관심사와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Technical specs of the new Apple TV are as follows:

  • A8 CPU
  • HDMI, Wi-Fi, Bluetooth, Ethernet, IR
  • New remote control with touchpad, accelerometer and gyroscope, dedicated Siri button, volume control
  • Siri voice control
  • App Store with apps
  • Runs tvOS, which is based on iOS (which is based on OS X), but built for the living room
  • 3rd party controllers support, ability to use iPhone and iPod touch as additional controllers for multiplayer games



우선 스펙부터 보자면 아이패드 에어2 수준의 스펙으로, 비록 전작인 $99 보다 가격이 $149, $199로 올랐습니다만, 아이패드 미니4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와의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물론, 애플이 이렇게 가격을 책정한 부분은 '망한' 애플TV를 통해서 컨텐츠 시장에 진입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부분이고, 현재 미국 시장에서 셋톱박스 타입의 스마트TV가 마켓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 새 아이패드나 아이폰6S를 구매하지 않고 아이폰5S를 유지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은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애플TV 4세대는 글라스 재질의 '터치 서피스' 리모콘을 제공합니다. 이 리모콘은 사물인터넷(IoT)의 단점인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문인식' 특허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도 했습니다만, 애플TV 4세대에서는 그냥 출시됐네요.


IoT를 고려한다면 향후, 반드시 리모콘에서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수 밖에 없습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리모콘에 자이로스코프와 엑셀레이터 센서가 탑재됐다는 점은, 이전 글에서 소개했던 데로 '닌텐도 Wii'와 같은 게임 컨텐츠를 지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Siri 기능이 대폭 향상됐고, 사운드가 크게 향상됐는데 돌비 7.1 서라운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의 WathOS 처럼 애플TV도 이제 tvOS라는 OS로 리프레쉬 되어 배포될 것이라고 합니다.


Source: AnandTech, OSX Dail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