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미니4 스펙 출시일 가격 정리

T.B 2015. 9. 10. 07:17


오늘 새벽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3'를 건너 뛰고,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루머의 햅틱 스타일러스의 명칭은 '애플펜슬'로 정해졌습니다.


'드로잉 펜'의 애플 펜슬은 스캔 및 240Ghz의 입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99로 아이패드 프로 외에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MS 오피스, Paper 등의 기존 아이패드 드로잉 컨텐츠를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설명입니다. (이것도 차츰 기회가 되는데로 피드를 총 정리하여 디테일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 미리 궁금한 분들은 하단 출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he iPad Pro technical specs are as follows:

  • 12.9″ 2732 x 2048 resolution display
  • A9X CPU
  • 10 hour battery life
  • 1.5lbs weight
  • 4 speaker sound system
  • 8MP iSight Camera
  • Touch ID
  • Available in space gray, silver, and gold



그간 아이패드에 관하여 TB SNS에서 예상했던 루머는 아이패드 미니4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단종'이고, 아이패드 에어3를 패스하고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9월 이벤트에 선보이고 11월 중으로 출시할 것이라 어제 덧붙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9월 이벤트에서 애플은 테블렛 제품군으로 아이패드 미니4와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세대는 '아이패드 에어2'의 축소판이라 보면 되겠고 아이패드 프로는 크기가 좀 커지고, A9 프로세서 보다 클럭수가 약간 올라간 A9X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클럭수가 올라갔다가 보다는 원래 낼 수 있던 클럭수를 '소비전력(배터리)' 문제로 제한해둔 것을 더 높게 기본값을 잡아 A9X라 명명한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역시 '애플펜슬'도 있겠습니다만, 향상된 4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과연, 이전부터 늘 단점으로 지적됐던 PC제조업체 애플이 HTC가 비츠오디오와의 협력으로 Boom Sound를 제공한 것처럼, 비츠오디오 인수 후 얼마나 향상된 사운드를 제공할지 부터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미니4세대는 entry-level 기준 $399, 아이패드 프로는 32GB, 64GB, 128GB로 출시될 예정으로 entry-level 기준 $799, WiFi+Cellular 128GB 모델이 $1,079로 책정됐습니다.



아울러, '마이크로 스프트 서피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스마트 키보드 옵션에 제공되는데 이 키보드 악세서리는 $169입니다.


자, 아이패드 프로 128GB WiFi+Cellular와 애플펜슬, 스마트키보드를 모두 장만하기 위해서는 $1,347이 필요하고 여기에 액정필름 등의 부수적인 악세서리 가격을 $50만 잡아도 거의 $1,400가 들어갑니다.


한화로 현재 환율 기준 '167만900원'이죠. 차라리 $1599에서, 출시 직후 타이밍이 아닌 조금 기다린 후 타이밍의 시점에서 씽크패드 P50이나 P70을 구매 또는 한화 100만원 정도면 장만할 수 있는 프리-도스 E시리즈 랩톱이 나아보입니다.



. 씽크패드 워크스테이션 P50 P70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참고)


9월 이벤트에서 발표한 아이패드 프로가 당장 아이폰6S와 함께 출시하는 것은 아니고, 11월 부터 판매된다고 합니다.


Source: AnandTech, OSX Daily, Arsh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