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아이폰을 위한 스마트 스모크 감지 시스템 특허 출원

T.B 2015. 9. 2. 17:15


애플의 새로운 특허가 USPTO에 등록됐다. 이 특허는 내장된 센서를 통해서 '스모크(연기)'를 감지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의 용도는 예를 들자면, 화재 등이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감지, 자동으로 소방서, 911 등 긴급연락을 하는 목적이다.


이 특허를 보고 있자면, (동일 망)WiFi 라우터와 연동되어 맥북, 데스크탑 PC, 애플TV와도 연동된다는 얘기인데 당연히 홈킷(HomeKit) 부터 떠올릴 수 있다. 애플이 언제부터 이 기술을 적용할 수는 알수도 없고, 이 기술이 위치 관련 '나의 iPhone 찾기'도 지원되지 않는 한국에서 큰 의미를 가질지도 회의적이기는 하나, 만약 별도의 위치 추적을 하지 않고 전화번호 및 기지국에 근거한 기술이라면 한국에서도 적용될 듯 싶다. (상용화 되기 위해서는 먼 훗날 얘기다.)


Source: Apple patents smart smoke detection system for iPhone -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