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TV 4세대 9월9일 등장, 10월부터 판매, $149~$199

T.B 2015. 8. 31. 06:01


TB SNS에서는 그간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소개해왔고, (애플이 그간 금요일 특수를 노려왔다는 점에서)9월 9일 이벤트가 다소 이르다, 회의적이다를 제한다면, 애플발 핑크폰 로즈 골드를 포함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번에는 루머로 다뤘던 애플TV 4세대에 관한 소식입니다.


이제 곧 한국 시간 기준 열흘 후면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애플TV 4세대가 9월 9일 등장 할 것이고, 판매는 10월 부터, 가격대는 $200안쪽이 될 것이라는 9to5Mac의 자체 소스 인용입니다.


9to5Mac에서는 익명의 제보자가 애플TV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애플에서는 애플TV를 '거실용'으로 초점을 맞춰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Single-core A5 프로세서와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애플TV 3세대의 출시일은 2012년 3월 7일로, $99에 출시된 바가 있습니다.


이번 애플TV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200이라는 가격으로, 9to5Mac에서는 가격대를 $149 / $199로 가격대가 나뉠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애플TV 3세대는 현재 가격이 $99에서 $30 다운되어 $69에 판매중입니다. 애플TV는 Roku, Google, Amazon과 같은 경쟁업체 보다 훨씬 비싼 가격 포지션을 잡았다는 것이고, 이같은 전략은 애플이 다소 납득하기 어렵지만, 중국 OEM 제조업체들의 가격 공세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전략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인 즉, 애플은 여전히 애플TV 3세대를 단종하지 않고 $69라는 가격으로 entry-level 저가형 라인-업을 유지, 신흥마켓을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스에 따르면 애플TV 4세대의 외관은 현재 애플TV 3세대와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볼 때도 이같은 추론을 뒷받침 할 만한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겠습니다.


새 애플TV 4세대는 아마도, 현재의 애플TV 보다 (당연히)더 많은 기능을 포함할 것입니다. Siri가 향상되고, 새로운 리모트 컨트롤, 앱스토어 SW 개발자 킷, UI 리프레쉬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소스에 따르면 (애플TV에 대하여)케이블을 대체하는 SW 업데이트가 가능해질 것이며, 이는 3세대 애플TV에도 적용시킬 계획이라 전했습니다. 그러나, 애플TV 3세대는 여전히 앱 스토어 지원을 받지 못할 것이고 Siri를 통해서 직접 애플TV를 제어할 수 없을 것이라 전했습니다.


이번 애플TV는 단순 컨텐츠 소비를 넘어 '게임, Siri, 리모트 기능'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애플은 현재도, 앞으로도Siri와 리모트 기능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것이고 데스크에서 거실로 나온 애플TV가 홈킷(HomeKit)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연속성, 애플발 전기자동차, 사물인터넷 IoT와도 연결됩니다.)


A8 프로세서가 유력시 되고 2012년 이후 3년만의 리프레쉬인 만큼 확실히 큰 변화는 있겠으나, 영미권에 최적화 됐다는 점, 아직까지 돈 주고 컨텐츠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적다는 점은 애플TV 4세대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하기는 어렵지 싶구요.


다만, 애플뮤직이 국내 출시가 된다는 루머가 있는 만큼, 애플의 컨텐츠 사업 확장 주력으로 한국에서도 애플TV는 언젠가 반드시 출시되지 싶습니다.


Source: Apple TV 4 coming in October for under $200, Apple TV 3 stays & gets new streaming service - 9to5Mac


애플TV 4세대 루머 9월 출시와 향후 전망(참고)

구형 애플TV를 활용하는 5가지 방법(참고)


애플TV 3세대까지는 '매우 회의적'입니다. 애플TV 4세대라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주 쉽게 예를 들자면, 안드로이드TV나 안드로이드 스마트TV가 '전혀' 필요 없는 이유가 Chromecast 등 스트리머를 떠나서 디스플레이-아웃으로 모든 모바일 컨텐츠를 TV로 볼 수 있는 상황에서 굳이 셋톱박스형 TV에 추가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는 입장. 입니다. 물론, 애플의 아이폰의 모든 컨텐츠를 디스플레이-아웃 하기 위해서는 탈옥을 해야 한다는 전제가 붙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