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찬스

트럼프의 이란·그린란드·파월 3연타

T.B 2026. 1. 12. 14:36

 

영국 고용주들은 12월에 고용 시장 약화에 대한 '영란은행'의 우려를 가중시킬 가능성이 높은 면밀히 관찰된 설문조사에 따라 다시 '고용'을 줄였습니다. 시장이 실업률 하락에 주목했던 미국 고용지표가 연준의 추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을 '그대로 유지'한 반면 이란의 시위 격화로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금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주택 붐으로 부유해진 영국 가정은 횡재를 통해 자녀를 '부동산 사다리'에 오르는 데 그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부동산 자산이 자녀에게 최고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런던'의 한 주택 판매자는 최소 10년 만에 처음으로 영국의 다른 어떤 곳보다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럼프의 백악관 2년차 근무로 촉발된 경제 안개 속에서 중앙은행들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글로벌 금리 격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 증권가에 따르면, 원화는 변동성을 억제하기 위한 정부 조치와 외국 자본의 국내 주식 유입에 힘입어 이번 분기에 '4%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위안화에 대한 낙관론은 '헤지 활동'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미국 중앙은행이 법무부로부터 6월 연준 본부 리노베이션에 대한 의회 증언과 관련된 형사 기소를 위협하는 대배심 '소환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일요일 저녁에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수사'가 자신의 의회 증언이나 여준 리노베이션에 의한 것이었다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유가 60달러 선으로 '베네수엘라'에 1,000억 달러(약 146조 2,100억 원) 투자가 수지타산이 맞지 않은 '트럼프'가 13일 상방 서프라이즈가 나올 가능성의 '12월 CPI'와 14일 대법원에서 '트럼프 관세' 항소 판결을 앞두고, 이란으로 국내 시선을 외부로 돌리면서 제롬 파월 의장에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하 책임을 덤터기 씌우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한국 시간 12일 오후 2시 11분 에너지와 USD/t.oz 금 1.28%, 백금 3.14% 은 4.45%와 CNY/T 리튬 8.57%, 실리콘 1.22% 등 광물 원자재가 일제히 급등했고,  DXY가 98.9997로 -0.14% 하락했는데, 원달러 환율은 '코스피' 상승률이 높은 0.75% 상승하며 1,468.11원으로 1,470원을 위협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연준에 대한 공격을 확대하여 중앙은행 자율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 후 '셀 아메리카'의 정서가 시장을 휩쓸었습니다. '트럼프'는 일요일 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법무부가 중앙은행을 압박하고 위협하기 위한 구실로 대배심 조사를 시작했다고 비난한 후 즉각적인 초당적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트럼프는 미국 법무부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 소환장을 발부한 것에 대해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빌 풀테' 연방'주택'금융청장은 트럼프 행정부가 파월 의장을 소환하기로 결정한 원동력이었으며, 트럼프가 새로운 연준 의장을 선출할 준비를 하면서 중앙은행에 대한 압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비만약'을 끊으면 운동으로 뺀 사람보다 '4배 빨리' '요요 폭탄'을 '맞는다'고 합니다. 한국 사회 비만 원인중 하나가 회식 중 소주·삼겹살 등의 술·안주인데, 체중 감량만이 목적이면 '탄수화물'을 '거의 배제'하는 '빡종원 다이어트'나 간헐적 단식 등 음식 종류의 문제가 아니라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자원 전쟁'을 시작한 트럼프가 '이란'을 주시하며 '강력한 선택지'를 검토 중이고, 10일 이란에서 '협상'하자고 전화가 왔다며 '군사개입' 압박을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럼프 안보' 우려에도 침묵하는 'NATO'에 '유럽' 분노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트럼프는 14일에 '덴마크' 관리들과 회담 예정으로 '보도'된 그린란드를 어떻게든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EU 국가들은 오늘날 남미 국가들과의 메르코수르 무역 협정을 지지했지만, '프랑스', 폴란드, 아일랜드와 같은 국가들이 반대하면서 이 협정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유럽연합(EU)과 메르코수르는 25년 전 회담이 시작되었을 때 상상할 수 없었던 정치적 성명과 함께 오랫동안 기다려온 '무역 협정'을 발표했습니다.

 

 

'샤오펑'(Xpeng)은 홍콩에서 비행 자동차 사업부의 IPO를 위해 은행을 고용했습니다. '브레인코'(BrainCo)는 홍콩 IPO를 비밀리에 신청하여 홍콩에서 유명한 차세대 기업으로 알려진 중국의 이른바 '육소룡'이라 불리는 항저우 식스 중 최초로 상장 거래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이 수출세 '환급 축소' 계획을 발표한 후 중국 '배터리'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상황이 이 지경에 한국 증시는 코스피가 7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4,60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데, DXY가 아시아 장세에서 약세를 보였지만 '매수 우위'에 7거래일 '연속 상승'한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70원'까지 치솟은 불안 속에 '턱걸이'라고 합니다. '유안타증권'은 리튬 가격 상승에 이차전지가 강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인도 '릴라이언스'가 '중국 기술' 확보에 실패하면서 인도 내 리튬 이온 배터리 셀 생산 계획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는 인도가 독립적인 청정에너지 공급망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을 보여줍니다. 중국 정부가 주요 분야의 '해외 기술 이전'을 제한 하면서 해당 중국 업체가 파트너십을 철회함에 따라 공급업체와의 협상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부유층을 위한 관세를 정치적 포퓰리즘 전략으로 써서 금리 인하를 지연시킨 공화당 '트럼프와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의 '일론 머스크 감옥과 미치광이 뉴욕좌파 '척 슈머', 11.5 대선 말아먹은 트페미 '카멀라 해리스' 퇴출 운 중입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