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삼성 완충까지 50분 현존 가장 빠른 무선 충전 패드 출시

T.B 2015. 8. 19. 05:36


삼성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빠른 무선 충전 패드를 선보였다. 이 기기는 블루, 화이트 2가지 생상으로 제공되고 현재 $69.99에 예약 선주문이 가능하다. 특징을 보자면 휴대성이 용이한 디자인, 멀티-컬러 LED가 있다. 멀티-컬러 LED의 용도는 추정컨대 현재 배터리 충전 레벨을 표기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에 선보인 빠른 무선 충전 패드는 Qi규격과 PMA 무선 충전 스탠다드 규격을 준수한다. 따라서,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가 호환된다. 주의할 점은 최근 발표된 기기의 빠른 충전이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오직 스탠다드 무선 충전 속도로만 충전된다. 즉, 삼성 공식 웹사이트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는 1.4배 더 빠른 충전 속도로 0%에서 100%까지 50분만에 완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Note. 현재까지 출시된 무선 충전 중, 가장 빠르다. 이전 글에서 해외 유저들의 무선 충전 선호도를 소개한 적이 있다.



andoridcentral 에서는 '기기를 충전하는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가 있었다. 이 설문조사에서는 몇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① 소비자는 충전을 위해서 추가로(별매로) 빠른 충전기를 살 의향이 없고 ② 무선 충전 기능이 기기를 선택함에 있어서 killing option이 될 수 없으며 ③ 멀티 포트 충전 스테이션, 배터리팩, PC 연결이 아닌, '그냥 어댑터 충전을 가장 선호한다는 것' 이다.


무선 충전 기능은 꼭 필요한 기술이고, 중요한 기술이겠으나, 아직은 '시기상조'인 '기능'이다. 무선 충전이 큰 메리트가 없는 시점에서, 불필요하게 전자파를 추가로 뒤집어 쓸 필요는 없다.


다만, 삼성이 이처럼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의 반응과 함께 발견되는 문제점을 보완해나가면서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점은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물론, 그 비용은 소비자가 감당해야 할 부분이다.


Source: Samsung via: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