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6 프로토타입의 지문인식 리더

T.B 2015. 8. 6. 11:26


차세대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6의 프로토타입이라 주장하는 사진이 Weibo에 올라왔다. 이 유출된 사진의 특징은 다크그레이 색상의 지문인식 리더다. 모토로라의 M 로고가 외부로 튀어나와 있고 모토로라의 로고를 뜯어보면 지문인식 리더 칩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4년 12월 넥서스6에서 지문인식 센서와 관련된 코드가 확인된 적이 있다. ArsTechnica는 ArsTechnica에서는 "FINGERPRINT_ACQUIRED_TOO_FAST" "FINGERPRINT_ACQUIRED_TOO_SLOW" 와 같은 지문인식 API로 추정되는 스와이프 스타일의 지문인식 리더와 관련된 코드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는, 애플의 아이폰에 탑재된 고정식 지문인식 센서와 다른 방식으로, 손가락을 지문인식 센서에서 밀어 올리는 방식을 말한다.(예를 들자면, 소니 랩톱의 지문인식 처럼, 센서 하단에서 윗 방향으로 밀어 올리는 방식)


이후, 2015년 1월에는 넥서스6의 센서가 Validity Sensors, Inc.에서 제조한 센서로 스와이프 방식의 지문인식 API 코드를 언급했고 'tap to wake' 기능도 정식 출시 후 제외됐다 알려졌고, 이게 다 애플 때문이다?라는 얘기가 나왔다.


Source,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