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6 지문인식센서 미탑재는 애플 때문

T.B 2015. 1. 28. 02:26


작년 12월 10일, 블로그를 통해서 넥서스6의 소스 코드를 근거로 넥서스6가 지문인식센서가 탑재될 것이었는데 최종적으로 탑재되지 않았다는 글을 쓴적이 있다Validity Sensors, Inc.에서 제조한 센서로 스와이프 방식의 지문인식 API 코드를 언급했고 'tap to wake' 기능도 정식 출시 후 제외됐다는 내용이다.


모토로라의 CEO로 재직 후 2014년 2월 드롭박스 COO로 스카웃된 Dennis Woodside은 The Telegraph 와의 인터뷰에서 넥서스6가 원래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하고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애플 때문에 불발됐다는 증언이다.


현재 넥서스6의 후면에는 약간 패인 부분(M로고 부위)이 있는데, 손가락 정도의 크기다. 5.9인치 대화면 페블렛이기에 이 부분이 넥서스6의 그립감을 위한 것이라 주장하는 이들도 있었으나, Dennis에 따르면 여기에 원래 지문인식센서가 탑재될 것이었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당시 모토로라 협력 업체였던 AuthenTec(생체 센서 업체)를 애플이 3650만 달러에 인수했기 때문에 롤리팝 출시에 맞춰야 할 넥서스6에 지문인식센서를 추가할 시간이 부족했고, 새로운 지문인식 센서를 추가하려고도 했으나 일정 성능을 만족하지 못하여(직접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Validity Sensors, Inc.를 지칭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종적으로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