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안드로이드 롤리팝 메모리 누수 버그 최종 확인 업데이트 예정

T.B 2014. 12. 30. 22:03


안드로이드 롤리팝 5.0~5.0.1의 메모리 누수 현상이 최종적으로 확인되고, 다음 업데이트 배포에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다수의 사용자들은 이 누수 현상 때문에, 앱 충돌이 잦고 기기가 리부팅 되는 등 약간의 불편함을 겪는 중이다. Android Issue Tracker 에서는 넥서스 7 2013, 넥서스4, 넥서스5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1.2GB 이상의 메모리를 차지하며 일반적인 실 가용램이 약 500MB임을 보여줬다. 이 메모리 누수는 스크린 온/오프 시 "system_server"(frameworks/base/services/core/java/com/android/server/display/ColorFade.java) 문제로 알려졌다. 현재 이 누수 현상이 확인 됐고 안드로이드 5.0.3 혹은 1월 배포 루머 가 있는 5.1에서 버그 패치가 포함될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