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 후 당장 쓸 수 있는 10가지 시디아 확장 트윅

T.B 2015. 7. 23. 15:21


이번 iOS 8.4 탈옥과 함께 업데이트 된 Cydia Installer 의 특징을 2가지 꼽으라면, ① 시디아에 따로 추가해둔 소스까지 백업된다는 것이고 ② 설치된 앱이나 트윅과 관련된 확장 트윅을 Cydia Installer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트윅들은 모두 iOS 8.4 이상 호환으로 Cydia Installer 확장 트윅 10가지다. 물론, 여기에 나열된 모든 시디아 트윅들을 설치할 필요는 'never'다. 탈옥의 목적은 애플이 제한해 둔 틀(jail)을 깨부수는(break) 것이지, 이 트윅 저 트윅 '덕지덕지' 설치해서 충돌 및 시스템 리소스를 깎아 먹는 행위는 기기 사용에 있어 합리적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그래서, 기능 외 테마 등 '꾸미기' 관련된 설정은 최소한으로 유지 하는 것이 좋다.


1. SwipeForMore - Cydia  내에서 좌.우 스와이프 동작으로 빠르게 '제거, 설치, 재설치'를 할 수 있다. 이는, 원래 해당 트윅을 검색한 후 → 트윅을 선택 한 다음 → 편집을 눌러서 → 다시 제거, 설치, 재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에서 편해질 수 있다.



2. TweaksRefresher - Cydia 로딩을 하기 위해서는 시디아 실행 또는 상단 '새로고침'을 클릭해야 한다. 이 트윅은 아래로 당겨서 새로고침을 하는 트윅이다. 이 트윅의 용도는 CydiaEnhancer bokzhe(http://cydia.ichitaso.com) 나 FastLoading(BigBoss, Free)으로 리프레쉬 수를 제한하고 UI 캐쉬를 비활성하게 되면, 업데이트나 새로 나온 트윅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새로고침을 누르기가 귀찮으면 화면을 아래로 당기기만 하면 된다.



3. FavoriteTweaks - Cydia에서 favorite를 사용할 수 있고, 스와이프로 수정 또는 제거가 가능하다.



4. TranslucentCydia - 시디아에 투명 효과를 주는 꾸미기 관련 트윅이다.



5. Nella - TranslucentCydia로 만족하지 못한다면, Nella를 쓰자. Nella는 이게 'Cydia 맞아?' 싶을 정도로 Cydia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6. ShareTweak - Cydia 스토어에서 트윅들을 검색하다가, 이 트윅 괜찮네? 싶으면 보통 '스크린샷'을 찍어둔다. 이제 ShareTweak을 이용하면 URL 링크를 쉽게 카피 할 뿐만 아니라 메세지, 이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주변에 탈옥 초보들이 있다면, 도움을 줄 때 편하겠다.



7. Landia - 아이폰5S와 아이폰6플러스를 모두 써도, 4인치 아이폰5S를 주로 만지게 된다. 다만, 아이폰5S는 새로로 거치하는 반면에 아이폰6플러스는 가로로 거치하는 습관이 들었다. 이때, 시디아를 실행하면 랜드스케이프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가로로 눕힌 상태에서 시디아를 실행하니 90도 회전 상태에서 보이니)불편했는데, Landia는 그런 불편을 덜어줄 수 있다.



8. Codling - Cydia를 리프레쉬 할 때 리로딩 데이터 표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9. ShowAllCydiaUpdates -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다 보면 '충돌이나 OS버전 미지원'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이때는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한다. 이 트윅은 매번 트윅들의 업데이트 상황을 체크해 줄 필요 없이, 시디아 실행 후 리프레쉬 할 때 마다 새로운 트윅과 업데이트 된 트윅을 확인할 수 있다.



10. nobar+ - Cydia 실행 후 상태바(Status Bar)를 제거한다.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