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8.4 시디아 트윅 한 주간 정리

T.B 2015. 7. 19. 21:50


iOS 8.4 호환 시디아 트윅으로, 지난 한 주간 출시 된 시디아 트윅 정리입니다. 당연히, JB에서 인증된 트윅이지만,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탈옥 환경 별로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며, 충돌의 원인은 주로 '중복 기능'입니다.


요즘 한참 '국정원 해킹프로그램'이 이슈인데, 제가 이런 말을 해왔습니다. '도둑질 하다가는 언젠가 연변에서 소식이 올 거라고.' 잘 알고 쓴다면야 과거 부터 현재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오히려 탈옥폰이 순정폰 보다 보안상 더 뛰어날 수 밖에 없겠습니다만, 도둑질을 목표로 잘모르는데도 일단 탈옥부터 시작한 사용자들께서는 안드로이드폰 처럼 되질 않기 위해서는 특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 국정원 해킹프로그램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알아야 할 것들 쉽게 요점 정리(참고)

. 국정원 해킹프로그램 아이폰은 안전할까(참고)


TB SNS에서는 piracy 행위와 관련된 일절의 질문을 받지도 답하지도 않습니다. 탈옥 지금 몇년째인데 얘기 들어보면 딱 안다죠.


1. GoTappa(BigBoss, Free) - 화면 터치 부위를 애니메이션 퍽으로 표시



2. UnlockTime(BigBoss, Free) - 기기를 마지막으로 잠금해제(언락) 한 시간을 시계 밑에 표시해주는 트윅이다.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오래 버티고 열지 않는지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3.  Couria(BigBoss, Free)



BiteSMS와 같이 빠른 답장 등 디폴트 문자 앱에 대한 확장 트윅이다. 단, IntelliScreenX가 BiteSMS와 같이 quick reply를 지원하고 이에 따라서 BiteSMS와 충돌이 있다. 따라서, queck reply 트윅류인 Couria와 IntelliScreenX와 충돌이 날 가능성이 있다.


4. ★ FileVelox for Velox 2(BigBoss, Free)



iFile 확장 트윅으로, 당연히 iFile이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iOS기기 내부에 있는 파일들을 메세지, 이메일, 메신저 등으로 첨부하여 전송할 수 있다. iDevice에 파일을 넣어 다니는 경우 유용할 수 있다.


5. Acapella II(BigBoss, $1.99) - 음악 앱 화면 아무곳이나 탭 만으로 플레이 또는 파우스가 가능하고, 좌우 제스처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는 등 음악 앱을 제스처로 컨트롤 하는 트윅이다.



6. Watchdog(Source: http://allankerr.github.io/repo/)



iOS 8 부터 멀티태스킹에 관한 소스가 발견됐고, iOS 9 부터는 아이패드에서 멀티태스킹을 공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트윅으로 Watchdog도 pseudo가 아닌 real multitasking을 지원하는 트윅이다.


7. BatteryFlow(BigBoss, Free) - 저전력 경보 팝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8. TranslucentCydia(BigBoss, Free) - 네이밍 그대로 Cydia에 약간의 투명 효과를 줄 수 있다.



10. ★ ShowAllCydiaUpdates(BigBoss, Free)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다 보면 '충돌이나 OS버전 미지원'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이때는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한다. ShowAllCydiaUpdates 매번 트윅들의 업데이트 상황을 체크해 줄 필요 없이, 시디아 실행 후 리프레쉬 할 때 마다 새로운 트윅과 업데이트 된 트윅을 확인할 수 있다. Cydia v1.1.19 이상을 요구한다.


11. WALockChats(BigBoss, Free) - 왓츠앱 확장 트윅으로 대화 내용 창에 개별적으로 락을 설정할 수 있다.



12. TWBVelox(BigBoss, Free) - $1.99의 Velox 2가 설치되어 있는 유저들에게 무료로 쓸 수 있게 배포된 트윅으로 트위터 공식 앱과 트윗봇을 지원하는 확장 트윅이다. 트위터 공식 앱에 무료로 쓸 수 있는 Twitter++를 추천한다.



13. WAVelox(BigBoss, Free) - WALockChats와 동일한 기능이다. $1.99 Velox 2 구매자들에게 왓츠앱 메신저 챗 창 별로 잠금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14.  ProTube v1.10 업데이트(BigBoss, $2.99)



과거, 유투브 속도가 낮던 시절 ProTube는 동영상을 미리 다운로드 하여 재생하는 트윅으로 유명세를 탔다. 유투브가 속도를 개선하고자 재생 퀄리티 품질을 쪼갠 후로 다운로드도 지원한다. ProTube는 이 퀄리티 별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4a 확장자의 음원 파일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법률적으로, 스스로 공개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개인소장하는 것은 문제가 되질 않는다. 또한, 이를 음원으로 변경하여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되질 않는다.(저작권 얘기가 아니다.) 그러나, 이는 구글 유투브 약정 위반으로 계정 정지 사유가 될 수도 있다.


15. SafariSwiper(BigBoss, Free) - 이전에 이미 등장했던 유료 트윅인 SwipeSafari와 유사한 기능이다. 사파리 창을 바꿀 때 일일히 탭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좌우 제스처로 창을 스위칭 할 수 있으며 GitHub 에 소스가 오픈되어 있다.



16. DockBar(BigBoss, $0.99) - 좌우 사이드에 독(dock) 바(Bar)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트윅으로, IntelliScreenX의 백그라운드 앱 dockbar와 충돌이 날 수도 있다.



17. Roundification(Source: http://zachatrocity.com/repo) - '라운드 + 알림'이라는 네이밍 처럼, iOS의 모든 알림에 관하여 라운드 효과를 줄 수 있다.



18. AfterLock(BigBoss, Free) - activatior 와 연동하여 기기에 락을 설정할 수 있다.



19. WhiteListSwitcherClose(BigBoss, Free)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아이들이나 조카들이 달라고 조르면 '줘야 된다.' 그런데, 애들이 이것저것 누르거나 심지어 앱을 삭제할 수도 있다. 이 때에 대비해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해두면 앱 삭제가 되질 않는다. 앱 구매 또는 인-앱 구매를 막는 방법은 '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다.



20. Mix Toolbox(BigBoss, $0.99) - 알림센터에 관하여, 원하는 항목을 숨기는 등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트윅이다.



21. Cydia Impactor(BigBoss, Free)



Saurik이 Cydia Impactor를 2013년 PC 버전(Windows, Linux, Mac) 이후 무려 2년만에 업데이트 했다. 앱 설명을 보면,  '베타'이기에 Cydia Impactor 사용시에 주의 할 점이 나오고 백업을 권장한다. 또한, 아이팟터치6세대의 경우 탈옥은 되지만 이 트윅은 지원하지 않는다. Cydia Impactor는 기기 관리 유틸리티로, 현재 버전에서는 두가지로 하나는 데스크탑 버전이고 하나는 모바일 버전이다. 모바일 버전의 Cydia Impactor는, 새 버전의 iOS 업데이트 없이 기본 애플의 iOS로 돌아가는 기능을 제공한다.(즉, 순정 롤백이라는 얘기다.) 즉, 순정으로 롤백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OTA/DFU 방식의 업데이트 또는 복원이 필요한데, Cydia Impactor를 이용하면 현재 탈옥 상태에서 순정으로만 롤백된다. 또한, 언제든지 재탈옥을 해서 평소 쓰던 탈옥 환경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즉, 기기접근권한의 획득 유.무만 변경 시킬 수 있다.


22. ABCopyTXT(BigBoss, Free) - 이 트윅은 reddit 공식 앱의 확장 트윅인 AlienBlu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텍스트 copy and paste 트윅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