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2의 8가지 달라진점은 무엇인가?

T.B 2011. 3. 3. 15:02

얇고, 가볍고, 빠르고, 페이스타임, 10시간 배터리
췌장암으로 6개월 시한부설까지 돌고있는 스트븐 잡스가, 애플의 March 2 Special Event 아이패드2 키노트에 모습을 드러냈다. 아이패드 2를 5단어로 표현하면 아이패드1 대비 얇고, 가볍고, 빠르고, 페이스타임을 지원하며 배터리 용량은 10시간이다. 달라진점 8가지를 특징적으로 요약하면 CPU, 그래픽, 전.후면카메라, 두께, 페이스타임, HDMI, Gyroscope, 화이트버전이다.

저전력 A5 Dual-Core Processor는 기존의 A4대비 속도2배, 9배속도 그래픽을 구현한다. 전.후면 카메라 탑재로 페이스타임을 지원하며 HDMI단자로 PC나 TV로 HD컨텐츠를 구현할 수 있다. 두깨는 기존 13.4mm에서 8.8mm로 줄어들었다. 이는 아이폰4(9.3mm)보다도 얇은 두께다. 무게는 아이패드1이 680g에서 아이패드2가 580g으로 가벼워졌다. 아이패드1 아이패대2의 차이점을 한눈으로 비교하여 알기 쉽게 사양별로 정리해봤다.



iOS 4.3에 해당되는 Safari의 니트로 자바스크립트엔진, 아이튠즈의 컨텐츠를 WiFi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홈쉐어링, 사진기능에 해당되는 Air Play 및 Slide Show 개선, 카메라 추가로 인한 Photo Booth, 현재 아이패드1의 음소거 버튼을 Rotation Lock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추가는 비교하지 않았으며 참고로 iOS 4.3의 Personal Hotspot 을 통한 데이터 쉐어링은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아래는 engadget에서 공개한 아이패드2 화이트 버전 실제 구동영상이다.


애플은 직접 판매하는 Smart Cover라는 아이패드2 전용 악세서리도 공개했다. Smart Cover는 기존의 아이패드1 정품케이스처럼 케이스 겸 거치대 역할을 하며, 커버를 열면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닫으면 자동으로 꺼진다. 아무래도 두께가 얇아진 만큼 케이스의 비중을 높게 잡은 것으로 보인다. 폴리재질과 가죽재질의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색상은 둘다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한국시간 2011.03.03 환율을 적용하여 천원단위를 제외한 가격은 아래와 같다. 한국에서 아이패드1이 출시될 때도 가격차이가 크지 않았으므로, 아이패드2 구입 예정인 유저들은 아래표를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한편, 아이패드2를 발매하면서 아이패드1의 가격은 WiFi 모델의 경우 9.5만~13.5만까지 인하됐으며 WiFi + 3G 모델의 경우 17.8만에서 18.6만까지 인하됐다.

한국은 또 출시국 배제?
아이패드2는 화이트와 블랙을 함께 출시한다. 미국에서는 3월 11일 부터 AT&T와 Verison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며, 글로벌판매는 3월 25일 부터 시작된다. 아이패드2 미국 발매일에 맞춰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의 iOS 4.3 배포도 시작된다. 글로벌 판매국에 포함된 국가는 아래와 같으며 이번에도 한국은 빠져있고, 아시아 국가중에는 일본이 유일하다. 물론, 26 or more countries 라는 잡스의 말처럼 출시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잘 팔리면 출시 안하고, 안 팔리면 출시 한다는 소리로 밖에 들리지는 않는다.


아이패드2 글로벌 판매 1차 26개국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체코공화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아일랜드, 헝가리, 일본, 룩셈브루크, 멕시고, 네달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

(수정) 한국 출시일은 4월 26일
2011.03.03 18:55  아이패드가 1차 26개국에 포함이 안된 이유는, 한국의 전파인증 기간 때문에 출시일이 늦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국의 출시일은 4월26일이며, 4월23일 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