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뉴 맥북프로(MacBook Pro) 무엇이 달라지나?



애플의 신형 맥북프로 패밀리가 윤곽을 들어냈다. CPU는 뉴 인텔 샌디브릿지 코어 i5, i7이 탑재되며 그래픽으로는 
AMD Radeon HD 6000M가 적용될 것이다. (이전까지는 NVIDIA가 탑재되었다.) 페이스타임(Face Time) HD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Light Peak(라이트피크)라는 새로운 전송기술인 썬더볼트 I/O 트랜스퍼가 채택됐다. 2가지 13인치 버전과, 2가지 15.4인치 버전이 출시될 것이고 1가지 17인치 모델이 나올것이다.


현재 맥 앱스토어에는 맥북프로를 구동할 수 있는 페이스타임이 0.99$에 판매중이다. 뉴 맥북프로에서 달라지는 점은 하드웨어적인 스팩외에 다음 2가지가 있다. 그 첫번째가 아이패드2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전망되는 Liquid Metal(
리퀴드 메탈)이다. 리퀴드 메탈은 기존의 고가의 티타늄합금 대비 강도는 2.5배, 탄성도는 3배이상 뛰어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산 단가는 티타늄합금 대비 1/3의 신소재다.



두번째는 위에서도 언급했던 Light Peak(라이트피크)다. 쉽게 설명하면 인텔에서 공개한 라이트피크 기술은, 디바이스간을 광케이블로 연결해준다. 이론상으로는 초당 10기가바이트라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준다. 현재 흔히들 알고 있는 USB의 속도는 초당 480MB이니 무려 20배나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루머에 불과하지만, 라이트피크는 리퀴드메탈과 함께 아이패드 2에도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생산단가 낮고 효율적인 리퀴드메탈은 적용될 것이 거의 확실하지만, 애플이 보안을 이유로 그간 막아왔던 디바이스 포트를 개방할지는 두고 봐야할 듯 하다. 뉴 맥북프로에 관한 자세한 스팩과 가격은 아래와 같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빨래해야돼 2012.04.07 03: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수정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썬더볼트의 속도는 초당 10기가바이트(GB)가 아니라, 초당 10기가비트(Gb) 입니다. USB2.0도 480메가비트 이고요. 참고로 USB3.0은 5기가비트이지요~
    이미 아실 지 모르겠지만, '8비트=1바이트' 랍니다.
    비트랑 바이트 단위의 차이를 혼동하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