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썬더볼트 탑재한 아이패드 2 발매일은 3월 17일?

T.B 2011. 3. 2. 13:31


독일의 아마존 사이트에 아이패드 2가 판매목록에 잠시 올라왔다 사라져서 화제다. 특히 주목할 만한점은 애플에서 뉴맥북프로 에 장착시킨 썬더볼트 I/O 가 아이패드 2에 스팩으로 올라와있다. 썬더볼트 I/O는 인텔의 Light Peak(라이트피크, 광케이블 연결로 10G의 전송속도)가 적용된 트랜스퍼로, 그간 아이패드 1세대 유저들의 큰 불만 중하나였던 외장기기 연결이 광케이블로 가능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은 그동안 보안상의 이유로 디바이스 포트를 막아놨다. 실제로 SD카드와 같은 외부 장치 연결은 안드로이드 OS의 프로요나 진저브레드에서 처럼 보안상 치명적인 결함을 가져 올 수도 있다.  관련링크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버그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보안 취약성 경고

언급된 아이패드2의 간략한 스팩은 아래와 같다.

 디스플레이  9.7인치 (아이패드 1과 동일)
 CPU  1.2GHz
 Wi-Fi
 Bluetooth
 Thunderbolt
 Available 17 March

한편, 블롬버그 통신에 따르면 아이패드2는 중국 설연휴에 애플이 급작스럽게 디자인을 변경하여, 생산일정에 차질이 생겨 6월로 출시가 연기됐다고 보도된바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