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2, XOOM, 아이패드1 GPU 벤치마크 테스트결과

T.B 2011. 3. 13. 12:30


아이패드2의 미국발매가 시작되면서 XOOM 및 아이패드1 대비 벤치마크가 공개됐다. 그간 애플측은 아이패드2에 탑재한 Dual Core A5 Processor가 아이패드1에 탑재된 Single Core Processor 인 A4 대비 속도 2배, 그래픽 9배를 구현한다고 밝혀왔었다. 아래 첨부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아이패드2는 아이패드1대비 약5배, Motorola의 XOOM 대비 약4배의 그래픽을 구현한다.


Anandtech 는 아이패드1과 아이패드2의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했고 비교가 될 수 있게 안드로이드 테블렛 중 가장 주목받는 중인 XOOM을 대조군으로 선정했다. 상단에 첨부한 아이패드2(RAM: 512)와 XOOM의 스펙을 비교하면 알겠지만, 같은 Dual Core Processor인 Tegra2가 수치상 만큼의 스펙을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

아이패드2의 저렴한 가격에 대항하기 위해, 가격적으로 무리수를 두면서 저렴하게 출시한 Motorola의 XOOM이 아이패드2 대비 만족할 만한 성능을 내지 못하는 가운데, 애플의 아이패드3 가을출시설(애플 신제품 사이클 상은 부정적이지만, 잡스가 경쟁업체의 싺을 자르겠다는 의지를 보인만큼 완전히 무시할 수 있는 루머는 아니다.)까지 한 몫으로 자리잡아 2011년 테블렛 시장이 애플로 통합되는 상황까지 전망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