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한 주간(1/14-1/17)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 17. 02:13


매주, 약 30개에 달하는 새로운 '인증된' 시디아 트윅을 소개해드리는 TB의 '한 주간 시디아 트윅 정리' 편입니다. 구독자분들께서는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시디아 트윅 정리편은 중간 정리/(그냥)(주간)정리로 나뉩니다. 17일 am 12:35까지 출시된 트윅을 기준으로 이전 14개를 포함하여 이번주는 총 33개가 되겠습니다.


15. Better HUD(Free) - 볼륨 HUD를 디스플레이 (좌)측 상단으로 옮겨서 홈화면 앱 아이콘 중앙 부위를 가리지 않는 기능, 볼륨 조절 후 자동으로 빠르게 사라지는 기능을 제공한다.



16. CircleIcons(Free) - 순정 iOS의 사각형 아이콘을 원형(Circle)으로 바꿔준다. 참고로, 최근 출시되는 테마들 중에서도 Circle 옵션을 제공중이다. 설정까지 적용되는 테마도 있고, 그렇지 않은 테마도 있다.



17. Cistem Aperio(Free) - 제어센터 실행시, 사용하지 않는 공간에 블러(Blur) 효과를 주는 트윅으로 Extra Light, Light, Dark 3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된다.



18. CrashReporter (Free, ) - iOS 시스템 상 발견되는 모든 충돌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CrashReporter가 오랜만에 업데이트 됐다. 설정에서 CPU 부하, 메모리 부하, 타임아웃 실행, 저 메모리 설정 옵션을 제공한다.



19. Date in StatusBar(Free) - 상단 Status Bar 시간 표시 옆에 날짜를 표기


20. Deepcove(Free) - 배터리 퍼센테이지에 로마 숫자를 표기



21. Disable Camera Grabber(Free) -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그랩버(Grabber)를 비활성화


22. Dynamic($1.00) - iOS 에서는 '움직이는 이미지' 와 '스틸 이미지' 2가지 종류의 배경화면을 제공(설정 → 배경화면)하며, 홈화면과 잠금화면에 적용할 수 있다. Dynamic은 이 중 움직이는 이미지의 버블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다. Triforce, Skelux, Sad Mac, Reddit, MacCiti, Heart, Happy Mac, Butterfly, Apple, Android 총 10가지 버블을 선택할 수 있다.


23. EasySpring2(Free) - 리부팅,, 리스프링, 캐쉬 클리닝 트윅



24. GIFPaper8($1.00) - GIF 애니메이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트윅



25. MagicColors(Free) - 홈화면과 락스크린에서 글자/기호에 색상을 추가할 수 있는 트윅



26. OpenInChrome-ActionMenu(Free) - 특정 URL 링크를 iOS 기본 모바일 사파리가 아닌, 크롬 브라우져로 실행. 링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Chrome' 항목을 볼 수 있다.



27. Sireader(출시예정) - Reddit에서 큰 화제가 된, Velox 2, Acute, Hermes 의 @phillipten 이 배포 예정인 Siri를 이용한 RSS 리더



28. Sleeper($0.99) - 순정 iOS에는, 날짜와 시간이 기준으로 알람을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10분~15분 정도의 쪽잠)을 위한 알람 설정이 불편하다. Sleeper는 트윅 네이밍 그대로 쪽잠을 위한 트윅으로 Snooze Timer를 제공한다.



29. SphereView($3.99) - 이전에 출시됐던 애플워치UI 컨셉 디자인과 유사한, 또 하나의 3D-구형 스타일의 UI다. 보기에만 좋지 실제로 써보면 어지럽고 앱 아이콘 찾기가 매우 불편했다.



30. Tintch(Free) - iOS 에서 제공되는 '스위치' 버튼에 색상을 입히는 트윅



31. TitleHider(Free) - 가끔, iOS 폴더의 네이밍을 뭘로 할지 고민될 때가 있다. 그냥 두자니 제멋대로 네이밍이 붙고(보통 가장 처음 폴더를 구성한 앱이 애플 카테고리 기준으로 자동으로 분류된다.), 막상 네이밍을 짓자니 귀찮을 때가 있다. TitleHider는 타이틀을 숨기다는 뜻으로 아래와 같이 폴더 네이밍을 가릴 수 있다.



32. Tweet Analytics(Free, ) - 순정 iOS 트위터 분석 앱으로 유명한 앱은 BirdBrain이다. 아주 오래전에 출시됐던 것으로 기억하고, 현재까지 잘 사용중이며, 최근 iOS 8 대응 디자인 업데이트도 만족중이다. Tweet Analytics 역시 트위터 분석 기능으로, 별도의 앱이 설치되지 않고 트위터 공식앱에 확장으로 설치된다.


33. Wallmart(Free) - 월페이퍼에 주기를 줘서 자동으로 교체해주는 트윅이다. 동기화 시킨 앨범(폴더)을 지정하여 전자앨범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런 종류의 트윅 최초는 'Punggyeong 풍경'이다.



이 밖에도 Auxo 3가 v1.1로 업데이트 됐으며, Cydia에서 유투브 확장 앱으로 유명했던 ProTube가 앱스토어에 등록됐었는데, 내려갔다는 소식이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보기)

. 아이폰 아이패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