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먹통 유니코드 메세지로 부터 보호 방법

T.B 2015. 5. 29. 20:15


아이폰으로 ' effective. Power لُلُصّبُلُلصّبُررً ॣ ॣh ॣ ॣ 冗 ' 라는 유니코드가 포함된 문자 메세지를 받으면 아이폰이 '먹통'이 되는 버그가 발견됐다. 이 버그는 reddit 에서 최초 발견된 버그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와 같은 iOS 기기로 문자 메세지를 수신했을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해외외신에서 보도 된 이 내용은,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는 국내 언론에서 완전히 왜곡되어 '지수준'에서 보도되기도 했는데, 해외외신들은 이 문자열을 무려 '50여 차례' 조금씩 바꿔가면서 아이폰을 먹통을 만들기도 했다.(참고)


1. 원칙적으로는 당신에게 테러를 가한 사람에게 답장을 보낼 경우, 문제가 해결된다.

2. 아이패드나 맥 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다른 기기가 있다면, 내 아이폰으로 아무 메시지나 보낸다. 시리(Siri)를 이용해도 된다.

3. 사진 앱을 열고 아무 사진이나 선택한 다음, 당신에게 테러를 가한 사람의 연락처로 사진 보내기를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메시지 대화창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문제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


애플워치의 해결방법은 iMore 를 참고하면 된다. 애플은 늘 그랬듯이, 곧 이 버그를 수정한 새로운 iOS 8.3.x를 배포할 것이다. 만약, 자신의 기기가 탈옥 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 유니코드 인식 버그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Step1. Cydia → Source → Edit


Step2. http://cydia.angelxwind.net 추가


Step3. 'IneffectivePower' 설치



블로그를 운영해온 5년 내내 했던 말이, 잘 알고 쓴다는 전제에서 '탈옥이 순정 보다 안전하다.' 였다. 잘 모르면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무분별한 탈옥 정보로 piracy 행위가 목적이라면, 언젠가 반드시 '연변'에서 전화라도 한 통 받겠으나, 탈옥의 순수 목적인 소비자가 돈 주고 구매한 기기사용 권한을 애플이 막아 놓은 jail을 break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