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한 주간(12/29-1/3) 시디아 트윅 중간 정리

T.B 2015. 1. 3. 14:38


1. 5Sky(Free)카카오톡 빠른 답장 트윅


2. Actual Battery(Free) - StatusBar의 배터리 표기량을 좀 더 정확하게 표기(예를 들자면, 배터리 관련 앱의 원리로, 100%가 뜨더라도 배터리가 완충되지 않은 것에 착안, 배터리 용량을 늘려준다고 '사기'를 치기도 한다.)


3. BytaFont2(Free,  7가지 한글 폰트) - 아이폰 아이패드 폰트 변경


4. Clap($0.99) - 재밌는 트윅이다. 이 트윅은, 우리가 집안에서 가끔 아이폰을 어디에 둔지 찾아야 하는 상황에 초점을 맞췄다. Clap(v. 박수치다.)은 아이폰의 디스플레이가 꺼졌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한다.(배터리 누수를 고려해야 한다.) 벨 스위치를 켜 놓은 상태에서 아이폰이 '박수' 등의 시끄러운 노이즈를 감지하게 되면 알람 사운드를 울려주는 방식이다.


5. Confero($1.50) - Status Bar에 알림 배지(badges)가 있는 앱을 뛰워 준다. 모든 알림을 한번에 삭제할 수 도 있고, 터치ID 언락을 지원한다. 참고로, 무료 트윅인 CCSettings에서 모든 배지를 한번에 클리어 해주는 기능이 있다. 즉, 큰 의미가 없는 트윅이다.



6. Folderix(출시예정, $0.99) - 폴더를 열어둔 상태에서 빠르게 다른 폴더를 실행. 이런류의 트윅 보다는 Springtomize나 FolderEnhancer의 '폴더 안 폴더'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



7. HideSensitive(Free) - 특정(네이밍 그대로를 풀어보자면, 개인적인 민감한 내용) 알람을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하거나 숨길 수 있는 트윅이다.



8. NoPhotoGestures(Free) - iOS 8 디폴트 사진 앱의 제스처를 활성/비활성 시킬 수 있다.



9. NoSquare(Free, iOS 7.0-8.1.2) - iOS 7 부터 추가된, iOS 8까지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으로 'Square' 라는 옵션이 있다. 이 스퀘어(Square, 정방향) 옵션은 인스타그램 스타일의 1:1 비율의 사진을 찍는 기능으로, 일반적인(비-스퀘어 모드의) 와이드-스크린을 대체한다. NoSquare를 설치하면, 디폴트 카메라 앱의 사진 (우)측의 스퀘어 모드를 제거하고 바로 파노라마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10. NotificationKeeper($0.99) - 알림 설정에 관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그냥 이런게 있더라 하고 패스하면 된다.


11. MoreTimer(Free) - 이전에 소개했던 Camera Tweak 3()가 유료라면, 역시 디폴트 카메라 앱에 타이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무료 트윅이다.


12. SimpleSwitcher(Free) - iOS 8의 앱 스위처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트윅.


13. SlipDownToKill 8($0.99) - Slide2Kill 8 과 유사한 트윅이다. 백그라운드 앱을 한번에 종료 시키는 트윅으로, Silde2Kill 8과 네이밍도, 종료 방법(앱 스위처에서 아래로 슬라이드)도 비슷하다. 차이점으로는 Silde2Kill 8 무료 버전 수준의 트윅을 유료로 내놨다는 것이다.



14. SpringResearch(Free) - Status Bar와 앱 아이콘 라벨의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트윅이다. Status Bar 를 심플하게 꾸미기에 좋다.


여담으로, 아이패드 에어에서 '팝 노이즈' 현상이 발견됐다. 팝 노이즈는, 아이패드 에어1세대~2세대까지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문제로 SW(iOS 8)적인 문제로 알려졌다.


. 순정 iOS8 최적화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 아이폰6플러스 꾸미기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iOS 8.1.2 완전탈옥 TaiG 무작정 따라하기(보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