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문서 MS오피스 싱크를 통한 클라우드 공식서비스 시작 (다운로드)



플러그인 다운로드  http://goo.gl/IZZf1

구글이 MS오피스를 연동한 클라우딩 서비스를 현지시간 24일부터 시작했다. 구글문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에서 이용한, 양질의 무료 웹기반 문서도구다. 이제 유저들은 MS오피스를 통해 작성한 문서를 좀 더 쉽게 구글문서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딩 서비스를 이용한 공유를 통해 공동작업도 가능하다. 윈도우 XP, 비스타, 윈도우7을 지원하며 Net Framework 2.0 이 필요하다. MS오피스는 2003, 2007, 2010을 지원한다.


2010년 11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구글의 거대한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이용한 동기화를 통해 MS워드, MS파워포인트, MS엑셀문서를 이용할 수 있다. MS오피스와 구글문서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하며, MS오피스에서는 툴바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설치 후 구글계정 인증을 하면, 클라우딩 서비스를 통해 문서를 온라인 저장공간으로 보낼 수 있고, e.mail을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e.mail 수신자는 구글문서 링크를 통해 해당 문서를 열람하여 볼 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하다.


해당파일에 대한 수정은 구글문서와 MS오피스 모두 가능하며, 구글문서와 MS오피스 각각 작성한 파일을 서로 동기화 할 수도 있다. 구글문서나 MS오피스 사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러그인만 설치하면 가능한 일이다. 두개의 PC에서 하나의 문서작업도 가능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