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팀 쿡 올해의 CEO 선정

T.B 2014. 12. 24. 17:29


애플의 CEO 팀 쿡(Tim Cook)이 CNN Money 선정 랭킹 1위에 올랐다. CNN에서는 AAPL 주가 지수를 전년 대비 40%나 올려낸 팀쿡의 CEO 자리를 두고 'amazing job'이라 표현했다. 모두가 예상했겠으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애플페이의 성공 때문이다. 그리고, 2015년 중국 춘절 이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도 높게 평가되는 중이다.(가장 최근에 조사된 애플워치 구매 의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애플워치 구매의사는 7%에 불과하다. 지난번 USB 투자은행과 토탈 평균 10%만 잡아도 애플워치로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은 11조 1천억 정도 된다.)


이름을 올린 다른 CEO로 블랙베리의 John Chen, Hewlett-Packard의 Meg Whitman, Buffalo Wild Wings의 Sally Smith가 있었다. 참고로, 이전에 Financial Times에서도 팀쿡이 올해의 CEO로 선정된 적이 있다.


지난 10월 31일, 팀 쿡이 '커밍아웃'을 했다. 이전부터 팀 쿡이 게이라는 사실은 익히 알려졌던 것이고, 팀 쿡도 이를 부인하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 블롬버그와의 공식 인터뷰를 통해서 처음 인정한 것이었고 주요 CEO들은 팀 쿡의 행동을 '용기있는 결단'이라 응원했다. 이제와서 돌이켜보자면, 팀 쿡의 키노트는 여러 의미에서 굉장히 듣기에 편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