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8.1.1과 iOS 8.2 베타 완전탈옥 TaiG 출시[사용법]



iOS 8.1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Pangu Team의 3가지 exploit(dyld, 커널, 샌드박스 프로필)이 iOS 8.1.1 에서 패치됐습니다. 따라서, iOS 8.1.1 탈옥은 불가한 상황인데, 오늘 갑작스레 iOS 8.1.1 부터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iOS 8.2 beta1까지의 탈옥이 가능한 Taig(http://www.taig.com/)가 배포됐습니다.


이에 따라서, 해외JB커뮤니티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일제히' 보도했는데, 아직 이 TaiG라는 그룹에 관하여 자세하게 언급하지 않는 중입니다. TaiG는, 작년 12월 배포됐던, iOS7 완전탈옥 evasi0n7과 뒷 거래 의혹으로 크게 비난을 받았던, 중국계 불법 piracy 사이트입니다.


이걸 두고, '대륙이 어쩌고 중국이 저쩌고' 하는데, 두고 봐야 알겠으나, TaiG와 evasi0n 혹은 Pangu Team 혹은 다른 Dev.Team원들과의 뒷거래 의혹이 제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cf. iOS7 완전탈옥 오류 evasi0n7, Taig와의 관계(보기)


아직, iOS 8.1 완전탈옥에 관한 api tickets가 이례적으로 유효합니다. 심지어, 애플이 iOS 탈옥을 통한 iOS기기 판매량 증진을 위해서 고의로 iOS 8.1을 유지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역대 iOS 배포 이후 최장 시간 동안 이전 버전에 대해서 'Downgrade'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전 iOS 8.1 완전탈옥 유저들은, iOS 8.1.1로 판올림 한 후 TaiG를 통해서 재탈옥 할 필요가 '전혀' 없고, Taig라는 그룹 자체의 '신뢰성'을 고려했을 때, 차후 추세를 지켜본 후, iOS 8.1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한 상황을 '대비'해두고, '이런게 있더라.' 기억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TaiG 출시됐데요~.'라고 무책임하게 글을 끝낼 수는 없겠고,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 기기 목록(iOS 8.x가 구동되는 모든 iOS기기):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아이폰4S, 아이패드(2/3/4/Air/Air2/미니1/미니2/미니3), 아이팟터치5

. 지원 펌웨어 목록(iOS 8.x): 8.0, 8.0.1, 8.0.2, 8.1, 8.1.1, 8.2 beta

. 지원 PC 플랫폼: Windows


Warned. 탈옥 전 '기본'으로 가장 최근까지 사용하던 iOS기기 사용 내역을 반드시 '수동' 백업한다. 이전 백업 내역을 삭제하고 다시 한번 확실하게 백업하는 것을 '권장'한다.


Step1. Taig(http://www.taig.com/)에서, 탈옥 툴인 Taig를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한다.


Step2. PC에 기기를 연결한 다음, '설정에서 터치ID와 패스워드 잠금을 해제'한다. '설정 → 아이클라우드에서 나의 iPhone 찾기도 해제'한다.


Step3. 압축해제한 폴더에서 TaiG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Step4. TaiG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탈옥이 가능한 iOS기기를 자동으로 찾고, 설치 옵션이 있다. 역시, 본문 초기에서 제기했던 예상과 같이, 중국 불법 piracy 사이트인 TaiG 앱스토어 설치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evasi0n Team 혹은 다른 Dev.Team원들과의 추가 뒷거래가 강하게 의심되는 부분이다. '체크 해제'를 한 후, '녹색 탈옥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Step5. 모든 탈옥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모든 탈옥 과정이 완료되면, 기기가 리부팅 될 것이고 홈 화면에서 Cydia가 설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탈옥 방법은 Pangu 와 차이가 없습니다. 아직, 중문 버전만 배포됐고, Mac용이 없다는 점이 차이라면 차이입니다. 최적화와 안정화 과정은, 이전 포스팅인 '무작정 따라하기'와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evasi0n의 pod2g가, TaiG와의 뒷거래를 위해서, Dev.Team원 들과 상의 없이 단독으로 evasi0n 탈옥 툴을 배포한데 있어서 강하게 비판했던, @MuscleNerd나 @i0n1c 가 이 문제를 이슈화 시키고 긍정적으로 표현한다는 것, 평소 중국계 탈옥툴이 배포되면 못마땅해오던 Dev.Team원들이 갑자기 태도를 바꿨다는 것은 '의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특히, api tickets가 유효한 마당에 이런식으로 exploit을 매번 공개해버리면, 애플이 다음 업데이트에서 보안 패치를 할 것이고, 이에 따라서 다음 탈옥이 늦어질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TaiG라는 불법 piracy사이트가 자사 홍보를 위해서 그것도, 저런식으로 (piracy 행위를 유도하고 지적재산권 침해를 유도하는)'법을 어겨가면서' 탈옥을 해야만 하는지는 회의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4.12.02 0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4.12.02 1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국에서까지 TB SNS를 구독해주신다니! 8.1 티켓이 종료됐나보군요 -ㅁ- (이제 확인했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2. BlogIcon Zwein 2014.12.02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느낌이 이상하긴 하네요 시디아 페이지쪽에선 아직 Taig 탈옥에 대한 언급도 안하는거 보면..

  3. BlogIcon 파디오 2014.12.02 2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좀더 늦게했으면 8.1.1로 했을텐데 ㅠㅠ 귀찮아서 미뤄야겠네요

  4. 2014.12.04 2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4.12.04 2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iDB 팟캐스트 저도 열심히 듣다가 요즘 안듣는게 ㅋ JB 블로그로써는 아무래도 영문 블로그고 팀 블로그인지라 많은 정보가 있는데 가끔 증거 없는 추측성 얘기를 종종해요.(실력이 없다는 얘기는 아니구요 ㅎㅎㅎ) 요즘은 차라리 reddit가 나아보입니다.(reddit에서 i0n1c가 그랬는지 제가 그냥 넘어갔는지...) WiFried 가 8.1.1 호환되는지는 모르겠네요. 8.1.1이 8.1 대비 패치 외 크게 달라진게 없으니 아마 호환되지? 싶기도 하구요.

  5.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12.04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탈옥 배포웹사이트에서 맬웨어가 발견된 것으로 의심이 되는데 백신끄고 다운받을까요? (참고로 저는 어배스트 유료백신 사용중인데, 방금전에 감지를 했다는..)

    • BlogIcon T.B 2014.12.04 2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엥? 왠 멜웨어요? -ㅁ- 지금 윈8.1로 부팅해있는데, 다른 감지 사항은 없습니다. 그냥 아바스트에서 멜웨어로 등록된게 아닌지..

  6.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12.04 2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 말입니다..ㅋㅋ URL : Mal로 뜨고있어요~~ ㅠ 오진이겠지요?

  7.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12.04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일단 탈옥은 해두었는데, 요건 좀 다른게.. 셔터음을 무음으로 해주는 기본 어플(?)이 없네요..ㅋ 시디아만 있구요~~ㅋ

    OpenSSH 비밀번호부터 다시 따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