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구버전 윈터보드 테마 iOS 8 호환 변환 방법

T.B 2014. 11. 26. 09:49

만약, 자신이 이전 아이폰에서 사용해오던 유/무료 테마들이, 새 아이폰인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호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개발자들이 '먹튀'를 했다는 얘기겠죠.) 이전 구버전 윈터보드(Winterboard, BigBoss, Free) 테마를 iOS 8과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기기에 호환시키는 방법입니다.


Step1. 아래의 준비물을 다운로드 및 설치한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당연히 재설치는 필요 없다.


① Cydia에서 IconBundles(Winterboard 설치 시 함께 설치 된다.), Apple File Conduit “2” 설치


② 아래의 PC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 Java Development Kit: Windows, Mac 

. iFunBox: Windows, Mac  

. Shattered Husky: Windows/Mac


Step2. 모든 준비 과정을 마쳤다면, 기기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펀박스(iFunbox)를 실행한다. 


① 윈터보드 테마 경로: Raw File System/Library/Themes



②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iOS 8 미호환 테마(구버전 테마)를 Desktop으로 옮긴다.(PC 아무곳으로 옮겨도 무방하다.)


Step3. 이제, Shattered Husky(.class 실행, 상단 Java 개발 Kit 설치 필요)를 실행한다.



① Seletct Theme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폴더를 지정한다.(한번에 1폴더씩만 지정가능하며, 하위폴더는 포함되지 않는다.)

② Select Destination에서, 새로 변환한 테마를 위치시킬 곳을 지정한다.

③ Option에서 변환 기준이 될 기기를 선택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Mask Temed icons를 클릭한 후, Save and Close

④ 끝으로, Convert를 누른다.


변환 작업이 완료된 후, 완료된 테마를 윈터보드 테마 경로에서 이전 테마와 교체합니다. 이때, 윈터보드를 재실행한 다음, 테마를 다시 체크한 다음에 리스프링을 해줘야 테마가 적용됩니다. 아래는 iOS8 미호환 테마를 변환시켜 적용한 Before/After 샷입니다.



Note. 상단 첨부샷에서 볼 수 있듯이 테마가 적용되지 않은 아이콘들이 테마적용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모든 테마에 관해서, 완벽한 호환은 보증 할 수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