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윈터보드(Winterboard) iOS 8 충돌 해결 방법

T.B 2014. 11. 23. 09:56


iOS 8 탈옥 배포된 후, 수차례 호환 업데이트가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Cydia의 CEO 이자 유명 iOS 해커 @saurik(Jay Freeman)의 윈터보드(Winterboard)는 업데이트 되지를 않는 중입니다.


Winterboard는, 현재 iOS 7 업데이트 상태에서 답보로, iOS 8에서 일부 부분 호환만 되는 상태라 모든 테마를 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ARM64 기기에서 알려진 심각한 버그가 2가지나 됩니다.


. Winterboard 설치 후, WiFi를 못잡는 현상

Winterboard 설치 후, SafeMode로 진입


개인적으로도, 모 국내 테마 개발자의 테마를 유료 구매했기에, iOS 8 호환 업데이트라는 말만 믿고, 바로 Winterboard를 설치한 후 아이폰5S와 아이패드에어1세대의 WiFi를 못잡는 버그를 겪었습니다. 결국, 해결하지 못한 채, 'DFU 공초 → 복원 → 동기화 → 탈옥'이라는 '삽질'을 했다죠. 왜 사용자에게 이런 공지를 하지 않아서, 사람 고생 시키는지 순간 열이 확 뻗칠 지경이었습니다.


아이폰6플러스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다행히, 아이폰6플러스에서는 WiFi를 못잡지는 않았으나 반복적으로 SafeMode로 진입하는 버그였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Winterboard 쓰지 말라.' 권합니다만, 굳이 Winterboard를 써야한다던지, 위와 비슷한 증상을 경험했다면, Winterboard가 아닌, Summerboard 모드로 변경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Summerboard로 변경한다고, 100% 증상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iOS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terboard 모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Summerboard 모드로 변경시, 원하는 테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미 Winterboard가 충돌이 난 상황이기에,(Winterboard만 삭제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Winterboard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모든 패키지를 삭제해야 할 분만 아니라, 모든 패키지와 충돌이 일어났을 수도 있는 깨진 파일까지 복구해야 합니다.) Winterboard 충돌은, 아이폰5S 이상 ARM 64에서만 확인했으며, 이하 ARM 32기기에 관한 확인은 하지 않았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