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PSP 에뮬 구동 방법

T.B 2014. 11. 29. 10:13


탈옥 없이 iOS 8이 구동되는 모든 기기에서,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인 PSP(PlayStation Portable) 에뮬레이터 설치 방법입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탈옥 없이 닌텐도(Nintendo) 게임보이어드밴스(GBA) 롬을 돌릴 수 있는, GBA4iOS와 같이, iOS8 호환 업데이트가 된 'PPSSPP PSP'를 사용합니다.


Step1.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져를 열고 http://iemulators.com/ 에 접속



Step2. App 탭을 누른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PPSPP를 선택


Step3. Install을 클릭 하면, 홈 화면에서 아이콘이 생성되고, 설치 진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Step4.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Date Trick을 사용한다.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 자동을 설정 비활성(체크 해제) → 24시간 뒤로 돌린다.



비정상적인 단말기 구동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과, 특히, 현재 자신이 보유중인 ROM을 컨버팅하여 구동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불법으로 ROM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 하는 행위는 piracy에 해당됩니다.


바로 오늘, 닌텐도에서 GBA롬에 관한 저작권 관련 등록을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따라서, 아이폰에서 닌텐도에서 정식으로 출시하는 전용 에뮬레이터가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즉, 소니도 닌텐도도 iOS와 안드로이드에 만연한 에뮬 ROM 불법 사용을 방치 하지 않겠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