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30초 스마트폰 충전 기술 발표

T.B 2014. 11. 26. 18:41


이스라엘 제조업체에서, 모바일폰을 불과 30초 만에 완충하고, 심지어 차량에서 조차 몇분안에 완충 할 수 있는 새로운 충전 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앞으로 관련 업계부터 소비자까지 가장 향후 2년간은 가장 주목받을 만한 기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스라엘의 텔 아비브(Tel Aviv)에 본사를 둔 StoreDot 사에서는, 나노-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인공 입자들이 슈퍼-압축 스폰지 처럼 사용된다고 전했다. StoreDot 왈, 상용화가 되기 까지는 2016년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간 이스라엘 개발자들은, 바이오-유기(bio-organic) 펩타이드 분자인, 나노도트(nanodots) 에 관하여 연구를 해왔고,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공동 법인 설립으로 진행되어 왔다. 만약, 이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의 경우 현재 보다 $100~$150 정도 프리미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Battery Charged in 30 Seconds? Maybe in 2016 - XD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