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중국 스마트폰 제대로 알고 쓰자 ⑦ 원플러스 원(OnePlus One)과 2세대 루머

T.B 2014. 11. 24. 21:41


원플러스원(OnePlus One)은, 원플러스(OnePlus)라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스마트폰 네이밍이 'One'입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시아노젠모드(CyanogenMod) 개발자들이 설립한 법인 'Cyanogen'으로, 2013년 12월 설립된 신생 기업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물론, OS최적화에 있어서는 따라 올 수가 없다는 호평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OPPO의 부사장인 Pete La가 핵심 인물로, OnePlus One을 출시하면서, 회사 설립 6개월도 채 되질 않아 글로벌 히트작을 내놓은 '제2의 샤오미'라는 평가입니다.


국내에서도 매니아층이 상당하고,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는 중인 '원플러스원(OnePlus One)'을 해외 직구 할 생각이라면,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원플러스원(OnePlus One)' 2세대에 관한 첫번째 루머가 등장했습니다. 컨셉 이미지와 함께 제기된 '원플러스 원 2세대'루머는 가격이 언락폰 기준 $500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원플러스 원에 이어 또하나의 '걸작'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 밖에 없고, 구체적인 사양이나 정황, 증거에 근거한 루머는 제기되지 않았습니다.



단통법 구세주폰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았던 넥서스6가(미국에서는, 2년 약정으로 넥서스6를 한화 5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프리미엄 전략'에 따라서, 국내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많은 실망감을 보여줬는데요. 현재까지 소개한 총 7개의 중국 제조업체중에 가장 유력한 '단통법 구세주폰'을 꼽으라면, 원플러스 원이지 싶습니다.


cf. OnePlus One review: Big, fast, cheap, open, efficient, and unlocked - ArsTechnica


Source: First OnePlus One 2 rumors point to more customization options, affordable price, and hardware surprises - phonearen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