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아이폰 아이패드 기타용량 제거 iCleaner Pro iOS 8

T.B 2014. 11. 22. 18:33


iOS 기기를 사용하면서, 아이튠즈에 있는 '기타용량'에 관하여 유독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혀' 신경쓸 일은 아닙니다.


기타 용량은, 대부분이 Document and Data로, 여기에 임시파일(Temporary Files)과 앱 캐쉬(App Caches)가 포함됩니다. Document and Data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임시파일이나 앱 캐쉬를 삭제하는 방법은 'DFU 복원'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DFU 복원 전, 가장 마지막으로 했던 백업 설정에서, 기타 용량이 많았을 경우, DFU 복원을 해도 기타용량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iCleaner는, 이 임시파일과 앱 캐쉬를 삭제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으로, 데몬을 수정하거나, 사파리나 iOS 앱의 임시파일을 삭제하고, OTA 업데이트시 다운로드 받았다가 삭제되지 않은 펌웨어를 삭제해줍니다. Cydia 클리닝 기능을 포함하여, 데몬 설정까지 가능하고, 불필요한 시스템 언어를 제거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Step1. Cydia → 소스 → 편집 → 추가


Step2. repo address: http://exile90software.com/cydia


Step3. Exile.90's Repo 그룹의 iCleaner Pro(7.3.0)를 설치한다.


iCleaner에 관한 사용법은 블로그에서 수차례 소개해왔기도 하고(참고 1234), 한글을 지원하니 더 설명은 필요 없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